《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출시

라리안의 판타지 RPG 역작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가 얼리 액세스를 마치고 출시됐습니다. 스팀GOG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54,000원/44.99달러입니다.

현재 스팀 글로벌 판매 차트에서 《플레이어언노운의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고 있군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를 기반으로 그 뒤를 잇는 턴제 판타지 RPG입니다. ▲ 인간, 리저드, 엘프, 드워프, 언데드 다섯 종족과 여러가지 캐릭터 배경, ▲ 구체적인 기원을 가진 캐릭터들과 동료, ▲ 어디든 가고, 동물과 유령을 포함한 누구와도 말하고, 원한다면 누구든 죽이고, 모든 사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월드, ▲ 캐릭터 종족과 기원, 행동, 선택에 따라 변화하는 내러티브와 캐릭터, ▲ 다양한 속성과 스킬, 시너지 효과를 활용하는 턴제 전투, ▲ 서로 퀘스트를 협력하고 경쟁할 수 있는 최대 4인 코옵 플레이, ▲ 디비니티 엔진을 활용해 TRPG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 마스터 모드 등을 특징으로 내세웁니다.

제작 측면을 보자면 130여명이 개발에 참여해 아마 이런 스타일 RPG에서 전례가 없을 정도로 대규모/고예산으로 개발된 대작입니다. 2012년 킥스타터 이전, 아니, 이후로도 누가 이런 게임이 가능할 거라고 상상이나 했을지. 실제 게임이야 다 플레이해봐야 알겠고 방대한 게임이라는 만큼 평가는 시간이 좀 더 지나 나오겠지만, 어쨌든 이런 게임이 나올 수 있어서 기쁘군요.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