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 전술 RPG 《포지드 오브 블러드》 킥스타터

인도네시아 개발 팀 크리티컬 포지가 만드는 턴제 전술 RPG 《포지드 오브 블러드》가 킥스타터에 올라왔습니다.

격변의 시기를 맞이하는 판타지 세계, 내러티브와 전투, 캐릭터 성장 모든 면에서 의미있는 선택과 결과, 디테일한 캐릭터 시스템,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할 수 있는 방대한 마법 제작 시스템, 다양한 수단과 환경이 작용하는 전술 전투, 전략 레이어와 성 관리를 특징으로 내세웁니다.

킥스타터 페이지에 쓰인 게임플레이 특징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 클래스 없는 캐릭터 시스템. 주 사용 무기와 능력 트리를 선택해 자유로운 캐릭터 성장이 가능하다. 9종류의 무기 중 하나를 주 무기로 선택하고 나머지 8종 중 하나를 부가 무기로 선택할 수 있다. 그밖에 쌍수와 방패 등의 옵션과 마법으로 더 세세한 캐릭터 성장 가능.
  • 무기 제작과 인챈트. 아홉 가지 종류의 무기를 다섯 가지 재료 중 하나로 제작할 수 있다. 더해서 13개 옵션 중 최대 네 개가 붙고, 여섯 종류의 인챈트를 부여할 수 있다.
  • 여섯 종류의 일반 능력 트리.
  • 방대한 마법 제작 시스템. 열, 신비, 정령 세 가지 속성의 원소 에너지, 두 가지 캐스팅 방식(방출, 흡수), 열 가지 효과를 조합해 마법을 만들 수 있다. 제어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하나의 주문에 최대 다섯 가지 효과를 붙일 수 있고, 효과의 궤적과 위력, 타겟팅을 조절할 수 있는 18가지 효과 옵션도 붙일 수 있다. 거기에 또 마법 전체의 형태를 제어할 수 있는 18가지 글로벌 옵션이 붙을 수 있다.
  • 단순한 선악이 아닌 공감, 향락, 지혜 세 가지 스탯으로 플레이어 캐릭터의 성격을 분류한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각 스탯이 증감하고, 이 성격에 따라 퀘스트 전개와 각 캐릭터와의 관계가 변화한다.

킥스타터 캠페인의 목표액은 15만 싱가폴 달러(미화로 약 10만 달러)입니다. 현재 8천 달러 좀 넘게 모였군요.

개발 팀에 따르면 게임 자체를 완성까지 가져갈 자금은 자체적으로 갖추었다고 합니다. 이번 킥스타터는 더 많은 맵과 콘텐츠를 구현하고 음성 녹음과 음악을 확장하기 위한 모금이라고 하는군요.

2018년 여름 출시 예정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