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 출시

그 개발 기간이 길고 곡절이 많았던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가 드디어 오늘 정식으로 출시됐습니다. 스팀GOG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49,000원/44.99달러입니다.

한국어판은 2분기에 출시될 예정이고 한국어로 플레이하려면 H2/다이렉트 게임즈에서 판매하는 버전을 구입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출시와 함께 메인 작가 콜린 맥콤이 팬과 후원자들에게 감사를 전하는 영상도 올라왔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올라온 웹진 리뷰들을 대충 훑어보니 전반적으로 호의적인 것 같군요.

Advertisements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 출시”에 대한 4개의 생각

  1.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예상한대로 나온 모양이군요
    근데 아쉬운게 분명 토먼트 전작 전투 구리니깐 이번에는 개선도 약속했고
    예전에 본 트윗에는 엑스컴같은 전투까지 언급되었는데
    높은 점수를 준 웹진도 전투를 단점으로 꼽는게 아쉽습니다
    실시간에서 턴제로 바꾼만큼 크게 발전할줄 알았는데…

  2. 뭔가 전작의 어드벤처성을 간직하면서도 CRPG로서도 새로운 면모를 보여주길 바랐는데… 리뷰 몇 개 훑어보니 아예 그냥 장르 자체가 어드벤처로 가버린 듯한 느낌이… ㅠㅠ

  3. 킥스타팅해서 받은 바람에 스팀에서 환불도 안되고 개인적으로는 무척 후회되는 구매… 아, 게임 자체는… 뭐… 사람마다 취향도 다 틀리고 하니 무조건적으로 부정적인 평가는 내리지 않겠습니다만, 흠… 인엑자일이 약속을 안지키는 회사라는 것은 제 안에서는 확실해졌고, 더이상 올드스쿨롤플레잉 클래시컬 테이스트니 뽕에 취해서 킥스타터를 하는 건 그만둬야지 싶습니다. 누메네라 킥스타터에 참가해서 좋았던 점은 오직, 웨이스트랜드 3 킥스타터에 참여 안해서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든 점 뿐임.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