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너츠 2》 무료 전술 데모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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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드호크 인터랙티브가 GOG에 무료로 공개한 《제노너츠 2》 전술 데모를 업데이트했다고 알렸습니다. 데모는 GOG 갤럭시를 사용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전술 데모는 지난 10월에 처음 공개된 이후로 여러 번 업데이트가 있었던 모양이군요.

골드호크는 개발이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 이 무료 데모를 유지하고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전략 레이어와 그 전술 파트와의 연계가 어느 정도 구현되면 (대략 한 달 이후로 보고 있다고) 1편처럼 얼리 액세스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그러고보니 여기에는 데모 공개 때도 뉴스를 안 올렸을 뿐 아니라 작년 초 《제노너츠 2》 최초 발표 때조차도 소식을 올리지 않았었군요. 아이고.

늦었지마 작년 초 발표 당시 공개됐던 게임 개요를 옮겨보겠습니다.

  • 전작에서 시간적으로 이어지는 후속작은 아니고 대체 역사로 전개된다.
  • 유니티 엔진으로 교체. 전작보다 더 적은 버그, 퍼포먼스 향상, 더 나은 모딩 지원을 기대해도 좋다.
  • 3D 그래픽으로 전환. 3D 그래픽으로 비주얼의 밀도도 올라갈 뿐 아니라 카메라 회전과 향상된 애니메이션, 물리 오브젝트, 정확한 발사체 시뮬레이션 등 게임플레이 면에서도 큰 이점이 있을 것.
  • 지상전은 타임 유닛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 UFO 파괴, 지형의 수직성 활용 증가, 인간 사이오닉 등 여러 전술 옵션을 추가한다.
  • 전략 파트는 테크 트리와 조직 확장에 있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싶다. 확실히 1편은 전략이 너무 선형적이었다.
  • 공중전은 턴제로 바꾸었고 더 많은 개체가 전투에 참가하도록 재설계했다. 공중전이 발생하는 빈도는 낮추면서 전투 한 번 한 번의 전술적인 폭을 더 넓히는 게 목표.
  • 외계인은 비주얼적으로도 시스템적으로도 새로 설계하고 있다. 외계인이 플레이어의 전술과 기술에 대응하고 적응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더 지능적이고 도전적인 적을 만드는 게 목표.
  • 1편은 우리의 경험 부족과 초기 자금 부족이 원인으로 나타난 문제점들도 있었고, 1994년 고전 엑스컴의 디자인에 충실하려고 하면서 발생한 제약들도 있었다. 1편을 개발하면서 얻은 경험과 자금으로 크게 개선되고 확장된 속편, 더 혁신을 추구하는 속편을 만들고 싶다.
  • 얼리 액세스는 1편 얼리 액세스보다 더 게임의 형태가 갖추어진 뒤에 시작할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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