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전투 AI 개선 업데이트

지난 밤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얼리 액세스에 세 번째 메이저 패치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라리안은 CEO 스벤 빈케가 출연하는 영상과 킥스타터 업데이트를 통해 업데이트를 해설하고 개발 근황을 전했습니다.

이번 패치의 하이라이트는 라리안이 “AI 2.0″라고 칭하는 적 AI의 업데이트입니다. 주변 환경, 바닥, 플레이어 캐릭터들의 상태 등을 더 잘 인식해 이용하고, 마법과 버프/디버프를 더 적극적이고 지능적으로 사용하는 등 상당히 똑똑해졌다고 하는군요. AI가 의도하지 않았던, 간과했던 요소들을 활용한 새로운 전술을 발견해낼 정도라고 합니다. 이 발전된 AI가 너무 어려워서 낮은 난이도들에서는 적용하지 않거나 기능을 축소하는 방향까지 생각한답니다.

그밖에도 이번 패치는 새로운 아레나 세 개 추가, 루팅 시스템 개편, 비주얼 다듬기와 개선, 다양한 밸런스 조정, 저널 업데이트 추가, UI 개선, 버그 수정 등을 담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변경/추가사항은 패치노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일에 관해선, 아직 발표할 수 없다고 하지만 아주 멀지는 않은 것 같군요. 이제 게임이 제법 모양을 잡아가게 됐다면서 앞으로 수개월 동안 얼리 액세스 버전에 스킬 제작, 관계 시스템, 시스테믹한 캐릭터 태그, 새로운 기원, 언데드 종족, 모딩 툴, 게임 마스터 모드 등을 업데이트해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