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사가 3》 킥스타터 시작

배너 사가 3부작 마지막 게임 《배너 사가 3》의 킥스타터 캠페인이 시작됐습니다. 모금 목표액은 20만 달러입니다.

킥스타터 페이지에는 배너 사가 시리즈의 특징(턴제 전술 전투, 웅장한 스토리, 탐험, 캐릭터 성장,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설명이 있는데 3편에서 달라지거나 추가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는 없군요.

1편은 2012년 킥스타터로 70만 달러를 모았고 2014년에 출시되어 제법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편은 킥스타터 없이 개발돼 2016년 초에 출시됐는데 개발사 스토익이 인정하길 1편에 비해 훨씬 실망스러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스토익은 킥스타터 없이 조용히 개발하면서 커뮤니티와 소통이 부족했던 점을 실패의 큰 요인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그런 교훈과 재정적 어려움 덕인지 3편은 이렇게 킥스타터로 돌아왔는데, 사전 예고도 없던 터라 갑작스럽긴 하군요.

킥스타터 캠페인은 현재 8만 7천 달러 넘게 모였습니다. 20만 달러 기본 목표 달성은 무난할 것 같군요.

게임을 얻을 수 있는 최소 후원액은 20달러입니다. 여기에 20달러를 애드온으로 추가하면 1, 2편을 얻을 수 있습니다. 1편만 추가로 얻으려면 5달러, 2편만이라면 15달러를 애드온으로 추가하면 됩니다.

《배너 사가 3》의 출시일은 현재 미정입니다. 킥스타터 페이지는 2018년 12월을 가리키고 있지만 출시 예정일이 아니라 킥스타터 보상 전달 시기로 봐달라고 하는군요.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