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얼리 액세스 업데이트, 캐릭터 시스템 개편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얼리 액세스에 두 번째 메이저 패치가 올라왔습니다. 역시 많은 부분이 바뀌어서 이전 버전 세이브는 호환되지 않고 이전 세이브로 게임을 계속 하고 싶다면 게임 속성 창에서 이전 버전으로 롤백해야 합니다.

업데이트와 함께 여느 때처럼 킥스타터 업데이트와 CEO 스벤 빈케 주연 비디오도 올라왔습니다.

영상에서는 스벤 빈케가 다시 한 번 화려한 새 사무실을 돌아다니면서 개발 중인 부분과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합니다. 사무실 내부는 지붕에 뚫린 구멍도 고치고 어느 정도 정리된 느낌인데 외부는 아직 한창 공사중이군요.

소개된 내용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 물리 공격 애니메이션의 타격감 향상. 캐릭터들이 정말로 부딪히고 정말 맞는 느낌이 들도록 애니메이션 시스템 개선.  (영상 4분 38초에서 비교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부 캐릭터에게만 이 새 시스템이 적용됐다고 합니다.)
  • 상자 드롭 아이템들 손수 배치하기 시작.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7개 정도만 들어갔다.
  • 더 자유롭게 플레이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캐릭터 시스템 개편. 각 기본 능력치가 부여하는 보너스가 더욱 커져서 캐릭터 형성에 더 큰 영향을 미치게 됐다.
  • 기억 시스템 조정. 시작 캐릭터는 기본 세 개의 기억 슬롯에 레벨이 2 오를 때마다 기억 슬롯 하나를 추가로 받는다. 기억 능력치는 이제 1점당 하나의 기억 슬롯을 준다. 기억 슬롯을 세 개 늘려주는 재능(“니모닉”)도 추가.
  • 시작 캐릭터의 체력과 아머, 대미지 값은 더 적어졌지만 레벨 업마다 성장 속도가 빨라졌다.
  • 능력 추가 및 변경: 공격자에게 대미지를 10% 반사하는 새로운 방어 능력, 리더십 능력을 주변 동료들에게 회피 및 저항 보너스를 주는 전투 능력으로 변경.
  • 장비가 부여하는 스킬 추가: 방패의 아머 부여 및 아머 회복 스킬, 양손 무기의 강력한 공격 스킬, 한손 무기의 넉다운 스킬 등
  • 캐릭터 시스템 개편에 맞춰 얼리 액세스 지역의 인카운터들도 전부 손봤다.
  • 내구도에 관해서는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하고 있다. 추후 업데이트에서 적용될 듯.

더 자세하고 구체적인 업데이트 내역은 패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편 얼리 액세스 때처럼, 그리고 2편 얼리 액세스를 시작하며 공언했던 것처럼 시스템을 막 갈아엎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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