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어스 엑스》 초기 개발 문서 공개

%c2%b7-majestic-revelations

《데이어스 엑스》의 개발 초기 문서를 비롯 개발되지 못한 씨프 4와 데이어스 엑스 3의 제안서들이 인터넷에 공개됐습니다. 몇년 전 이 문서들을 입수해 유로게이머에 관련 기사들을 썼던 조 마틴이라는 작가가 건넨 것을 누군가 레딧에 올려 공개한 겁니다.

‘슈터: 마제스틱 리빌레이션스’라고 이름 붙여진 《데이어스 엑스》 개발 초기 문서에서는 워렌 스펙터의 자필 메모들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도통 알아먹기 어려운데 레딧으로 문건을 공개한 사람이 자신은 읽을 수 있다면서 다른 사람들이 읽을 수 있게 해독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서에 리드 디자이너인 하비 스미스의 이름이 보이지 않는 걸 보면 정말 초기군요. 또 문서에선 출시 목표를 1998년 연말로 잡고 있는데 실제 게임은 2000년에 출시됐습니다. 3인칭 시점 옵션, 우주정거장 레벨, 늑대인간, 멀티플레이어 모드, 기지를 거점으로 자유롭게 미션 지역들로 이동할 수 있는 오픈 월드 구성 등 실제 게임에선 볼 수 없는 요소들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데이어스 엑스》 초기 개발 문서 공개”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