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PG들: 《페어리 펜서 F: ADF》, 《마괴신 트릴리온》, 《하늘을 우러러보며 구름 높이》 등

지난 한 달 일본 RPG들의 스팀, PC 출시 관련 소식을 모았습니다.

먼저 방금 들어온 따끈한 소식부터 전하겠습니다.

페어리 펜서 F: 어드벤트 다크 포스 내년 여름 스팀 출시

아이디어 팩토리 인터내셔널이 오늘 서양 출시작을 다수 발표하는 연례 컨퍼런스에서 《페어리 펜서 F: 어드벤트 다크 포스》의 내년 여름 스팀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아이디어 팩토리의 스팀 출시 사상 처음으로 영어와 일본어 텍스트를 동시에 지원한다고 하는군요. 최근 아이디어 팩토리가 자사 게임들의 일본 지역 제한과 언어 제한을 차차 해제하는 등 일본 내 판매에서도 스팀을 본격적으로 활용하려는 것 같군요.

아이디어 팩토리 게임들의 한국 유통을 맡고 있는 CFK가 최근 스팀에 퍼블리셔로 진출했는데,  스팀 버전들의 한국 내 판매도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군요.

마괴신 트릴리온 출시

trillion

아이디어 팩토리의 《마괴신 트릴리온》이 지난 11월 7일 스팀에 출시됐습니다. 여느 아이디어 팩토리 게임과 마찬가지로 한국 지역 제한이 걸려 있으니 원한다면 다른 경로를 통해 구입해야 합니다.

하늘을 우러러보며 구름 높이 출시

작년에 이상한 던전 스타일 던전 RPG 《카구라 도중기》를 스팀에 출시했던 데보노스 제작소가 지난 달 27일에는 액션 RPG 《하늘을 우러러보며 구름 높이》를 출시했습니다.

겉보기에 던전 탐색은 이상한 던전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전투는 과거 테일즈 시리즈 같은 횡스크롤 액션으로 진행되는 것 같군요.

카도카와 게임즈, 스팀 출시도 고려중

카도카와 게임즈의 사장 야스다 요시미가 한 인터뷰에서 자사 게임들의 스팀 출시도 고려하고 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카도카와 게임즈는 그동안 플레이스테이션 계열 플랫폼을 위주로 활동해온 게임 퍼블리셔입니다. 사장은 서양 출시를 포함해서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전하기 위해 최근 발표된 닌텐도 스위치나 스팀 등을 살펴보고 싶다고 하는군요.

카도카와의 최근 게임으로는 일본 신화를 바탕으로 한 SRPG 《갓 워즈》가 있는데, 2017년 초 니폰이치 아메리카를 통해 PS4, PS 비타 버전이 서양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god-wars-future-pas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