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ranny-04

《티러니》 출시

패러독스 인터랙티브가 퍼블리싱하는 옵시디언의 신작 RPG 《티러니》가 출시됐습니다.

정가 49,000원/44.99달러로 스팀GOG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게임즈에서는 스팀 키를 2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루리웹 유저가 다이렉트 게임즈에 문의해보니 한국어 지원을 “협의 중”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하는군요. 패러독스의 다른 게임 《스텔라리스》도 협의 중이라고 하다가 여태껏 소식이 없으니 기대하긴 이릅니다만, 지금 당장 구입해서 플레이하고 나중에 있을지 없을지 모를 한국어 지원에 보험을 두고 싶다면 다이렉트 게임즈 구매를 고려할만 할 것 같군요.)

게임에 대한 초반 평들을 보면 전반적으로 긍정적입니다. 디테일한 세계 설정, 흥미로운 선택과 결과, 저지를 수 있는 악행의 뉘앙스와 종류들, 정복 모드, 마법 제작 시스템 등이 장점으로, 게임이 배경에 깔고 보여주려는 것들에 비해 너무 빠른 진행과 갑작스러운 엔딩, 단조롭고 반복적인 전투 인카운터와 던전 같은 것들이 대체로 단점으로 꼽힙니다.

확정적이진 않지만 앞으로 DLC들이 나올 가능성도 있는 것 같군요. 꾸준한 업데이트와 ‘끝없는’ DLC의 양면을 지닌 패러독스 사후 지원이 타사 개발, 내러티브 중심의 RPG 타이틀에서는 어떻게 전개될지, 어느 정도 사후 지원을 보장할 만큼 팔릴지 지켜볼 일일 것 같습니다.

“《티러니》 출시”에 대한 4개의 생각

    1. 엔딩이 갑작스럽고 뭔가 DLC를 예고하는 듯한 낌새를 남긴다는 평을 봤었는데 확장계획이 없다니 좀 놀랍네요. 역시 티라니는 단발성 실험작이었던듯 ㅜ

    2. “Nothing we can talk about at the moment. :)”

      계획이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있어도 지금은 말해줄 수 없다는 말이네요.

      게임 판매 성적에 따라 다르겠지만 적어도 콘텐츠 관련 DLC나 확장 한두 개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