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러니》: 본거지 시스템, 동료 시린, 카이로스의 성별, 게임플레이 영상들

다음 주에 출시되는 《티러니》의 개발 일지와 인터뷰, 영상을 모아봤습니다.

본거지 시스템 – 스파이어

먼저 《티러니》의 본거지 시스템인 ‘스파이어’를 소개하는 개발자 방송 영상개발 일지입니다.

플레이어는 각지에 남겨진 사우론 받침대 탑 스파이어들을 손에 넣어 요새로 활용하게 됩니다. 각지의 스파이어는 마법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획득한 스파이어 사이를 텔레포트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tyranny_dev_diary_12__spire

또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의 본거지 시스템과 비슷하게 요새의 업그레이드와 고용이 가능합니다. 《티러니》의 경우 이 시스템이 게임의 테마와 플레이어의 지위에 더 어울리는 것 같군요.

업그레이드

  • 건설한 업그레이드 시설에 따라 서로 다른 휴식 보너스를 받게 된다. 어떤 스파이어에서 휴식하든 다른 스파이어에 건설된 업그레이드의 보너스까지 받게 된다.
  • 네 가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각 업그레이드는 한 번만 건설할 수 있고 건설 후에는 철거할 수 없다. 가령 어떤 스파이어에 훈련장을 지었다면 서고를 짓기 위해서는 다른 스파이어를 찾아야 한다.
  • 건설된 업그레이드에는 매달 유지비가 들어간다. 돈이 없다면 업그레이드 시설의 운영이 중단되고 돈을 낼 때까지 보너스를 받을 수 없게 된다.
  • 치료소: 치료소에는 치료사와 연금술사가 모인다. 이 시설에서는 파티가 사용할 물약과 독을 만들고 다양한 식물을 준비하게 된다. 이 시설은 파티의 생존에 큰 도움이 되고 어려운 난이도에서는 꼭 필요할 것이다.
  • 서고: 서고에는 현자와 학자들이 모인다. 서고에서는 마법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마법 인장부터 새로운 유물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지도 모를 고대 유물에 대한 지식까지 숨겨진 역사를 연구할 수 있다. 마법 제작 시스템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서고를 우선순위로 두고 싶을 것.
  • 대장간: 대장간에서는 무기와 갑옷의 성능을 올리고 어디서도 찾을 수 없는 독특한 유물과 특수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다.
  • 훈련장: 티어스 곳곳의 위대한 검사와 마법사들이 모인다. 이곳에서 파티의 스킬을 가장 높은 단계까지 올릴 수 있게 된다.

고용

  • 스파이어에 업그레이드가 하나 세워지면 그 업그레이드에서 일할 사람들을 고용할 수 있다. 고용인들은 파티 멤버들의 스킬을 훈련시키거나, 무기와 갑옷을 팔거나, 떠나있는 동안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어줄 수 있다.
  • 적대 세력을 포함 여러 세력에서 인원을 고용할 수 있다. 돈만 잘 준다면 플레이어를 증오하는 세력도 스파이어에서 일해준다. 어떤 고용인은 정복 모드에서 특정한 선택을 해야만 고용할 수도 있다.

노래의 아르콘 시린

11월 1일 개발 일지에서는 가능한 동료들 중 마지막으로 ‘노래의 아르콘’ 시린을 소개했습니다.

시린은 천부적인 마법 재능과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목소리를 가지고 태어났다고 합니다. 그 소문을 들은 카이로스는 네랏의 목소리(스칼렛 코러스의 리더)에게 지시해 시린을 납치하고 궁중에서 훈련을 받게 합니다. 그런데 훈련 중 카이로스와 네랏의 목소리는 시린이 지닌 잠재력의 위험성을 깨닫고 머리에 벗을 수 없는 투구를 씌웁니다. 만약 시린이 투구의 한계를 넘는 힘을 쓴다면 보석이 부서지면서 시린을 죽이게 된다고 하는군요.

훈련을 마친 시린은 스칼렛 코러스에 합류해 그 목소리로 모병 활동을 돕게 됩니다. 하지만 시린은 자신이 이용 당할 뿐이며 쓸모없어지면 목숨이 위태로워질 것을 알고 있었고, 스칼렛 코러스를 도우면서도 언제든 탈출할 기회를 엿보고 있다고 합니다.

카이로스의 성별? …정체?

PC게임즈N에서는 옵시디언에게 악의 대군주 카이로스의 정확한 성별을 물어봤습니다. 그동안 개발자들이 카이로스를 대체로 “she”로 지칭하다가도 “he”로도 혼용해 불러왔고 그 얼굴이나 이미지도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인데, 옵시디언 작가 팀의 답변은 성별 뿐 아니라 개인인지, 인간인지조차도 알 수 없게 만드는군요.

내용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 《티러니》 세계의 사람들도, 플레이어 캐릭터조차도 대군주의 성별을 모른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카이로스를 직접 만나본 적이 없고 아르콘 상관들은 그저 “카이로스는 어머니이자 아버지”라고 할 뿐이다.
  • 카이로스의 초상화도 없어서 보통 사람들은 상징과 칙령으로만 접할 뿐이다. 그 세계 사람들이 카이로스를 구글링해볼 수도 없는 노릇이라 대부분 사람들은 추측할 뿐이다. 많은 남자들은 카이로스가 남자라고 생각하고, 많은 여자들은 여자라고 생각하고, 그 반대로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다.
  • 카이로스가 그룹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고, 왕조의 명칭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고, 머리가 수십 개 달린 거대한 짐승이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많은 이들이 카이로스를 두려워 하지만 그 정체를 아는 이는 별로 없다. 오직 아르콘들만이 카이로스를 직접 만나보았고 그들은 정체에 대해 함구한다.

더불어 카이로스의 세계 정복 전쟁은 400년 이상 걸렸고 게임은 침략의 마지막 단계에서 시작한다는 점, 그 정복의 과정을 따라 역법이 만들어졌다는 점도 이야기합니다. (게임의 정복 모드는 428년에 시작하고 메인 게임은 431년에 시작합니다.)

생중계 영상

 

그동안 패러독스 트위치 채널에서 게임플레이 중계도 여러 번 있었습니다. 먼저 다른 누구도 아닌 팀 케인이 정복 모드를 포함해 첫 시간을 플레이하는 영상입니다.

그리고 그 세이브 파일을 팀 케인 없이 이어서 하는 중계 영상도 있습니다.

《티러니》는 11월 10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티러니》: 본거지 시스템, 동료 시린, 카이로스의 성별, 게임플레이 영상들”에 대한 2개의 생각

  1. 예약 완료.

    카이로스가 남자 이름이라 당연히 남성체일 줄 알았는데 이런 의문이 제기되고 있었군요ㅋㅋㅋㅋ 시리즈물로 기획되진 않은 것 같으니 엔딩쯔음에 정체 확인할 수 있겠죠? ㅎㅎ

  2. 출시가 코 앞까지 왔네요.

    티러니에서도 POE의 본거지 같은 시스템이 생겼군요. POE의 본거지는 큰 역할을 안 한다는 생각 때문에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 티러니에선 자주 이용할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