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독의 스타 컨트롤 리부트 《스타 컨트롤: 오리진스》 발표 , 내년 출시

스타독 게임즈가 스타 컨트롤 리부트작 《스타 컨트롤: 오리진스》를 정식으로 발표했습니다. 행성 탐색과 새로운 외계 종족을 보여주는 게임플레이 티저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스타 컨트롤: 오리진스》의 시대 배경은 2086년, 그동안 외계 종족들의 존재를 모르던 인류가 해왕성의 위성 트리톤에 추락한 외계 우주선의 조난 신호를 받습니다.

인류 최초 성간 우주선의 선장으로서 트리톤을 조사하는 임무를 맡게 된 플레이어는 예기치 못하게 은하 규모의 음모에 간섭하게 되고, 그 음모를 저지하기 위해 “은하를 탐험하면서, 다양한 외계 종족들과 만나고, 여러 세계를 탐색하고, 액션 가득한 전투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스타 컨트롤: 오리진스》는 기존 시리즈와 다른 우주를 배경으로 다른 외계인들이 나오는 리부트/프리퀄입니다. 스타독은 새로운 우주를 만드는 과정에서 1/2편과 3편, 그리고 이 리부트를 각자 다른 우주로 규정하는 ‘멀티버스’ 개념을 채용했습니다. (나아가 모드 툴 지원으로 모더들이 자신들만의 스타 컨트롤 우주를 만들 수 있게 할 거라는군요.)

스타독이 팬들에게 인기 있는 기존 외계인들이 없는 새로운 우주를 만드는 데는 권리 문제가 큰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원 개발자들 중 한 명인 폴 라이헤 3세가 아스 테크니카 기사에서 밝히길 1, 2편의 콘텐츠(외계인들, 스토리 등)에 대한 권리는 자신과 공동창작자 프레드 포드가 소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타독은 스타 컨트롤 상표와 기존 게임들의 배급권, 원 개발자들이 만들지 않은 3편에 대한 저작권을 인수한 겁니다.

원 개발자 듀오는 지금 액티비전의 히트 프랜차이즈인 스카이랜더스를 만들고 있고 스타독의 리부트에는 참여하지 않습니다. 스타독은 언젠가 두 사람이 다시 스타 컨트롤을 만든다면 지원할 거라고 하는데, 그 가능성이 실현되려면 (2편의 뒤를 보고 싶다면) 꽤 기다려야 할 것 같은 분위기군요.

《스타 컨트롤: 오리진스》는 2017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공식 웹사이트에서 베타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