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컴: 딜리버런스》, 딥 실버 파트너십 발표 / 갑옷과 무기 시스템, 게임플레이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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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코 워호스 스튜디오의 역사 RPG 《킹덤 컴: 딜리버런스》를 독일계 퍼블리셔 딥 실버가 퍼블리싱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딥 실버는 PC 패키지 버전과 콘솔 패키지/디지털 버전을 퍼블리싱하고 PC 디지털 버전 출시는 워호스 스튜디오가 전적으로 맡는다고 합니다.

이 소식 전하는 김에 미처 전하지 못한 영상들도 몇 개 전해보겠습니다.

지난 2일에는 무기/갑옷 시스템을 설명하는 영상킥스타터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영상에서는 이전 개발 영상들처럼 실제 무기와 갑옷을 가지고 시연해 보입니다. 실제 무기들로 갑옷을 쳐보고 돼지고기까지 썰고 찔러 보이면서 어떤 무기가 어떤 갑옷에게 (그리고 인간에게) 어떻게 손상을 주는지 설명합니다. 이런 데 관심 있는 분들은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그 실제가 어떻게 게임 시스템으로 옮겨졌는가 하면…

  • 대미지 유형: 때리기(단단한 갑옷에 효과적), 베기(부드러운 갑옷에 효과적), 찌르기(체인메일 종류에 효과적)
  • 각 무기마다 무게가 존재해 휘두르는 속도와 사용하는 데 필요한 스태미너를 좌우한다
  • 30개 이상의 대미지 부위와 4개 층으로 된 16개 아머 슬롯
  • 연쇄 공격
  • 무기의 내구도

그리고 기존의 무기 타입에 더해 할버드와 대거가 추가된 점, 입고 있는 복장이 소음에 영향을 미치는 잠입 시스템의 업데이트도 이야기합니다.

이런 갑옷/무기 시스템과 잠입 등을 실제 게임플레이로 시연하는 40분 이상의 라이브스트림도 있었습니다.

《킹덤 컴: 딜리버런스》는 2017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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