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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티마와 발더스 게이트에서 영향 받은 판타지 RPG 《엠버》 출시

사물 상호작용, 밤낮 주기, NPC 스케줄 등 세계 시뮬레이션은 울티마에서, 정지 가능한 실시간 전투와 동료 내러티브는 발더스 게이트에서 영향 받았다는 판타지 RPG 《엠버》가 지난 9일에 출시됐습니다.

가격은 10,500원/9.99달러입니다.

스팀 페이지의 특징 목록을 옮겨봤습니다.

  • 30시간 넘는 장대한 모험이 있는 고전 스타일 RPG
  • 매력적인 캐릭터와 배경, 모험, 유머로 가득한 웅장한 스토리텔링
  • 플레이어가 자기 길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다채로운 게임플레이가 동반하는 70개 이상의 퀘스트
  • 정지가 있는 파티 기반 실시간 전투 시스템
  • 자신만의 전략에 활용할 수 있는 65개 넘는 전투 스킬
  • 각자의 이야기를 지닌 수백 명의 NPC들
  • 빵 굽기부터 마법 무기 벼리기까지 깊은 제작 시스템
  • 20개 넘는 손수 만든 환경과 어두운 던전들, 완전하게 상호작용 가능하고 움직일 수 있는 사물들, 날씨와 밤낮 변화가 있는 세계
  • 각자 배경이야기 퀘스트들을 지닌 동료들과의 모험

울티마스러운 세계 시뮬레이션을 추구했다고 해서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면서 아직 못해보고 있는데, 전반적으로 들리는 평은 괜찮아 보이는군요. 모바일용으로도 개발되어선지 캐릭터 시스템이나 전투 등 단순한 부분들도 있다고 하는데, 탐험 등은 꽤 괜찮게 들리는군요.

개발사인 N퓨전은 1997년 설립돼서 캐주얼 게임, 라이선스 게임, 플랫폼 이식, 최근에는 물론 모바일 게임 개발을 주로 해온 회사군요. 하지만 창립자의 이 게임 관련 인터뷰들을 보면 언제나 이런 고전 스타일 RPG를 만들고 싶었다는 모양입니다. 《엠버》가 잘 돼서 앞으로도 계속 이런 게임들을 만들 수 있다면 좋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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