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플레이, 게임 IP들 매각 예정

interplay-logo

인터플레이가 자사 소유 게임 IP들을 매각하는 절차에 들어간다고 발표했습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70개 정도의 타이틀과 수십 가지 캐릭터들의 판매를 예상하고 있다는군요. 정확히 어떤 타이틀들이 판매될지 밝히지는 않았지만 70개면 현 인터플레이가 소유한 거의 모든 IP라고 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보도자료에서는 인터플레이 소유 IP로 어스윔 짐, 프리스페이스, 자이언트, 킹핀, 메시아, MDK, 런 라이크 헬, 새크리파이스, 배틀체스, 클레이파이터, 다크 얼라이언스, 디센트를 언급합니다.

좋은 퍼블리셔/개발사 손에 들어가서 새로운 게임이 나오면 좋을 것 같은 IP들이 좀 있군요. 인터플레이 창립자인 브라이언 파고가 개인적으로 애착이 있다는 새크리파이스와 자이언트 같은 IP에 눈독을 들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니면 스톤킵이라든가.

콘솔용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인 다크 얼라이언스가 별개의 IP로 언급되는 것도 눈에 띄는군요. 이건 해즈브로나 GOG 쪽에서 관심을 보인다면 GOG 재출시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IP들을 대량으로 매각하려는 움직임을 보면 카엔 형제가 인터플레이를 정리하려는 게 아닌가 싶군요. 2014년 고전 폴아웃 게임들의 판매권까지 잃은 인터플레이는 이후 괴상한 모바일 게임과 라이선스 사업(대표적으로 디센트 IP 라이선스) 외에는 이렇다 할 활동이 없었습니다.

“인터플레이, 게임 IP들 매각 예정”에 대한 1개의 생각

  1. 인엑자일은 당연히 관심있을 거 같고 옵시디언은 아예 새로운 IP에만 관심있을 것이고 라리안은 디비니티 시리즈에만 관심있을 거 같은데, 누가 인터플레이 소유 IP를 가져갈지 지켜봐야 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