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duction-11

《옵덕션》 출시

《미스트》와 《리븐》 제작사 싸이언의 신작 어드벤처 게임 《옵덕션》이 오늘 출시됐습니다. 스팀GOG에서 구입할 수 있고 가격은 32,000원/29.99달러입니다.

동시에 내기로 했던 VR 버전(오큘러스 리프트)은 UI 등을 더 다듬어야 해서 약간 연기됐다고 하는군요.

《옵덕션》은 《미스트》와 《리븐》을 계승하는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을 목표로 개발됐습니다.  플레이어는 어느 날 갑작스럽게 납치된 세계를 탐색하며 이 수수께끼 같은 곳의 정체와 자신이 납치된 이유, 빠져나갈 방법을 밝혀내야 합니다.

초반 평가들을 보면 아름답게 만들어진 세계와 꽤 어려운 퍼즐 등 상당히 호의적이군요.

싸이언은 2013년 11월 《옵덕션》을 위해 킥스타터로 132만 달러를 모았었습니다.

“《옵덕션》 출시”에 대한 3개의 생각

  1. 미스트를 하도 재밌게 해서 이것도 기대하고 있었는데, 영알못이라 영어가 얼마나 나올지가 걱정이네요. 미스트처럼 막 책 나오고 그러면 골치아픈데…
    혹시 해보신 분 있으시면 영어 얼마나 나오는지 댓글 좀 달아 주세요.

    1. 겜갤에서 봤던분이네 전 아직 한시간가량 맛보기만 해봤는데 책같은건 아직 못봤고 쪽지는 봤네요 그리고 사람 홀로그램이 튀어나와서 영어로 뭐라 씨부리더라고요 맛보기로 살짝 초반 플레이만 해본지라 뭐라한지는 자세히 못들었어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