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의 새로운 캐릭터 시스템 소개

라리안 스튜디오가 오랜만에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킥스타터 업데이트로 찾아왔습니다. 그동안 조용히, 열심히 개발해온 것을 드디어 바깥에 공개할 때가 왔다면서 8월 한 달 동안 여러가지 정보가 나올 거라고 하는군요.

이번 업데이트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의 새로운 캐릭터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언제나처럼 본문이나 CEO 스벤 빈케가 종횡무진 활약하는 영상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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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s2-chracter-creation

  • 기원 스토리: 미리 만들어진 여러 개의 기원 스토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 기원 스토리는 게임 세계에서 캐릭터의 과거를 나타낸다. 자기 이야기를 들어본 사람을 만날 수도 있고, 비슷한 운명에 고통 받았던 사람을 만날 수 있고, 원한이 있는 사람과 조우할 수도 있다. 기원 스토리는 깊고 풍부한 내러티브를 부여해주고 다른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크게 늘려준다.
  • 미리 만들어진 과거가 아니라 자기만의 과거를 만들고 싶다면 태그를 직접 조합할 수 있다.
  • 태그: 태그는 캐릭터의 배경 정보를 나타낸다. (대부분) 캐릭터를 만들 때 설정할 수 있고, 캐릭터의 배경과 직업, 종족, 성별, 세상을 대하는 방식까지 존재한다. 미리 만들어진 기원 스토리가 아니라도 태그 조합을 통해서 캐릭터에 깊이와 다양성을 부여하고 저마다의 방식으로 세상을 탐험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다.
  • 악기: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는 캐릭터마다 개인화된 음악을 부여한다. 캐릭터 제작 시 악기를 선택하면 게임 상 중요한 순간들에 선택한 악기로 연주되는 캐릭터의 테마가 기존 음악에 어우러진다.
  • 종족: 인간, 리저드, 엘프, 드워프, 언데드 선택 가능.
  • 외모 선택: 전보다 더 많은 옵션.
  • 성별: 다른 요소들과 마찬가지로 캐릭터의 성별은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 방식에 영향을 준다.
  • 스킬: 미리 만들어진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직접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dos2-chracter-creation2

능력치

  • : 검과 도끼 등 힘을 활용하는 무기의 정확도 증가, 전쟁 스킬 증가, 중장비 착용 시 이동 페널티 감소.
  • 기교: 활과 크로스보우, 대거 등 기교를 활용하는 무기의 정확도 증가, 사냥과 로그 스킬 증가, 회피 확률 증가.
  • 지능: 지팡이 등 지능을 활용하는 무기의 정확도 증가, 마법 스킬 증가.
  • 체질: 생명력 좌우.
  • 기억: 새로 도입한 스탯. 캐릭터마다 한 번에 기억할 수 있는 스킬 수가 제한되어 있고, 기억 스탯이 그 수를 좌우한다. 기억 스탯이 높은 캐릭터는 전장에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강력한 스킬은 높은 기억 스탯을 요구하기도 한다. 전투 밖에서는 언제든 스킬 선택에 접근할 수 있다.
  • 지혜: 크리티컬 확률을 높이고, 우선권을 좌우하고, 설득에 도움이 되고, 숨겨진 비밀과 함정을 찾는 데 유용하다.

부차 능력치

  • 물리 아머: 물리 대미지 흡수. 물리 아머 1포인트를 소모해 물리 대미지 1포인트를 흡수한다. 물리 아머가 0이 되지 않는 이상 기절, 불구, 출혈 등 물리 상태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물리 아머 값은 전투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회복된다.
  • 마법 아머: 원소 대미지 흡수. 마법 아머 1포인트를 소모해 원소 대미지 1포인트를 흡수한다. 원소 저항은 아머 이전에 적용된다. 마법 아머가 0이 되지 않는 이상 스턴, 화상 등 마법 상태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마법 아머 값은 전투가 종료되면 자동으로 회복된다.
  • 기억 슬롯: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수와 질을 좌우한다. 게임에서 찾는 모든 스킬을 배울 수 있지만 한 번에 사용 가능한 스킬은 제한되어 있다. 전투 밖에서는 다음 전투를 대비해 사용할 스킬들을 정리할 수 있다. 강력한 스킬일 수록 더 많은 슬롯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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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원 스토리와 태그가 게임에서 실제로 어떤 식으로 엮일지 어서 실물을 보고 싶군요😉

가까운 시일 안에 최소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라리안은 최근 세계 각국에서 프레스 투어를 진행했고 다음 주 게임스컴에도 참여하는 만큼 앞으로 몇 주 동안 수많은 체험 기사가 올라올 거라고 합니다. 또 9월 2일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PAX 웨스트에도 참가하고, 함께 진행되는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스벤 빈케가 ‘플레이어에게 큰 자유를 주면서 강력한 내러티브를 지닌 RPG를 만드는 과정’을 이야기하는 강연도 한답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을 것 같으니 여기서도 관심 있게 전할 생각입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의 새로운 캐릭터 시스템 소개”에 대한 2개의 생각

  1. 실제 게임 안에서 기원 스토리와 태그, 종족, 성별, 직업이 어떻게 나를 대하는 방식이 달라지는지 궁금하네요.
    한 달 동안 많은 D:OS2 소식들이 있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2. 크 설명 정말 재미있어보이네요. 킥스타터 때부터 컨셉을 정말 잘 잡고 재미있어 보이던데 1편을 해보고 영 취향에 안 맞았던지라 후원 안했는데…… 이후 업데이트들 보면 정말 재미있게 들리네요. 제 선택을 후회할만큼 잘 나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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