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기간트》, 《임금님 이야기》, 《세상에서 가장 긴 5분》 등 PC판 출시 발표

최근 발표된 일본 게임 스팀 출시 소식 여러 건을 모아 전합니다.

임금님 이야기

2009년 Wii로 출시됐던 전략/경영 게임 《임금님 이야기》의 HD 리마스터가 XSEED를 통해 8월 6일 스팀, GOG, 험블 스토어로 출시됩니다.

플레이어는 작은 국가의 어린 왕 코로보가 되어 땅을 개발하고 건물을 짓고 부하들을 훈련시키고 모험하고 각자 성격을 지닌 NPC들과 교류하고 다른 나라와 경쟁하면서 왕국을 확장해 나가게 됩니다.

겉보기에는 아동용 게임 같은데 평을 듣기로는 뭔가 심오해서 컬트적인 인지도가 있는 게임이라는 모양입니다.

레이 기간트

PS비타로 출시됐던 익스피리언스의 던전 RPG 《레이 기간트》가 오는 8월 11일 스팀으로 출시됩니다.

근미래, 갑자기 나타난 거대한 생물체들이 인류를 공격하고 신비한 힘을 갖게 된 소년소녀들이 맞선다는 그렇고 그런 배경에 던전 탐색과 비주얼 노벨 스타일 스토리, 파티가 세 개의 시점으로 나뉘어 거인을 상대하게 되는 턴제 전투 등을 특징으로 내세웁니다.

익스피리언스의 이전 스팀 출시작 《검의 거리의 이방인》이 상대적으로 본격적인 던전 RPG를 지향했다면 이쪽은 겉모습에도 보이듯 ‘대중적’인 방향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선지 게임이 무척 쉽다는 평들이 있군요.

세상에서 가장 긴 5분

모바일 게임 개발사 SYUPRO-DX가 개발하고 니폰이치 소프트웨어가 퍼블리싱한 《세상에서 가장 긴 5분》이 내년에 스팀으로 출시됩니다. (웹사이트, 스팀 페이지)

마왕과의 결전을 앞두고 모험의 기억을 잃어버린 용사가 결전의 5분 동안 추억을 하나 하나 떠올려 힘을 되찾으면서 싸워간다는 내용입니다. RPG라기보다는 RPG스러운 테마를 활용한 ‘어드벤처'(?) 게임이라고 하는군요.

켐코 게임들

나름 유명한 회사들 뿐 아니라 휴대용 JRPG를 주로 만드는 켐코 역시 스팀 진출을 가속하는 것 같습니다.

켐코는 2015년 1월 《알파디아 제네시스》(마벨러스 퍼블리싱, 스팀 페이지)와 올해 2월 《어스디바인 하츠》(스팀 페이지)를 출시했는데, 6월에는 《티어스 레볼루드》라는 게임이 그린라이트를 통과해 3분기에 출시될 예정이고 지난 달 말에는 《레버넌트 사가》라는 게임이 그린라이트에 올라왔습니다.

웹사이트의 게임 목록을 보면 정말 시리즈도 많고 다작하는 회사입니다.


7월 발표 모음을 전한 지 얼마 안 돼서 또 이런 모음글을 전하게 되다니 확실히 요즘 일본 게임 회사들의 스팀 진출이 활발하군요. RPG 계열이 아닌 게임들까지 포함하면 넘칠 것 같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