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니스 루벳이 새로 그린 《울티마 7: 블랙 게이트》 표지

울티마 시리즈 아티스트 데니스 루벳이 《울티마 7: 블랙 게이트》의 표지 그림을 새롭게 그려 공개했습니다.

원래 표지는 박스 자체가 부제를 상징하는 컨셉의 간결한 검은 색이라 루벳의 그림 자체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ultima-7-the-black-gate-cover
원래 표지

그런데 작년에 루벳의 패트리온 후원자들 투표로 (2편 표지 그리기 등을 제치고) 이 표지 다시 그리기가 선택됐고, 루벳은 작년부터 작업 과정을 보여주면서 시안 스케치를 여럿 공개했었습니다.

그렇게 이번에 완성된 대체 표지가 바로 이 그림입니다.

Ultima 7-33

루벳의 그림 해설을 옮겨봤습니다. 《울티마 7》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여기 아바타와 그 동료들이 피의 강 위에 서있고 가디언이 배경에서 펠로우십을 조종한다. 피는 물론 아바타와 그 동료들이 조사해야 하는 잔혹한 살인 사건들을 나타낸다. 여기에 어둡고 칙칙한 팔레트는 플롯의 우울한 성질을 조명한다. 아바타의 내려다보는 시선은 배틀린과 그 광신도들이 벌이는 참행을 끝낼 단서를 찾는다.

아바타를 정면에, 크로스보우를 든 이올로를 그 오른쪽에, 듀프리를 그 왼쪽에, 자아나를 듀프레의 뒤에 배치했다. 가디언에게 귀가 있는 것도 보일 것이다. 내가 가디언이 머리를 내밀고 플레이어에게 말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을 때, 가디언은 머리를 완전히 내밀지 않았다. 귀가 보일 만큼 얼굴을 내밀지 않았던 것이다. 이런 “우연” 덕분에 당시 사용하던 형편 없는 툴로 가디언의 귀를 3D 모델링할 필요가 없었다. 그 애니메이션에서 가디언의 얼굴이 아주 단순한 도형들을 겹쳐 만들었다는 게 보일 것이다. 의도한 것이었다. 당시에 현실적인 얼굴을 만들 수 없다는 걸 알았기 때문에 단순하고 만화적인 형태로 갔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