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게임플레이 영상

예정대로 웹진 폴리곤을 통해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데모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여러 의미에서 눈부신 그래픽으로 재탄생한 게임 초반 지역을 볼 수 있습니다.

보면서 눈에 띈 부분 몇 가지를 적어봤습니다.

  • MDR을 획득할 때 처음 받는 레베카 랜싱의 메시지 내용이 수정됨. 대사 자체가 다시 쓰였는데, 원작과 달리 랜싱이 플레이어 캐릭터의 정체를 모르게 됐음.
  • 원작의 사이버펑크 음악은 사라지고 상황에 따라 변하는 호러 앰비언트 음악으로 바뀜.
  • 원작에선 목록이던 인벤토리가 2편 같은 격자형으로 바뀜.  아이템마다 차지하는 격자 수가 다름. 그리고 인벤토리 UI가 거의 화면 전체를 차지하게 됐는데, 그 중에도 게임 세계가 계속 움직이기는 하는 모양.
  • 2편 같은 스타일의 오브젝트 하이라이트.
  • 화면 중앙 크로스헤어 하단에 메시지 표시.
  • 레벨 지형 자체는 원작과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장식과 ‘연출’ 등에 디테일을 더하는 요소들이 추가됨. (안내 데스크? 잠긴 문 두드리는 뮤턴트.)
  • 첫 키패드의 코드가 오디로 로그에 있던 원작과 달리 문 바로 옆 벽에 피로 쓰여있음.
  • 키패드 상호작용은 별도 인터페이스 없이 실제 버튼을 하나하나 직접 누르는 방식이 됨. 퍼즐도 마찬가지.
  • 원작에 없던 낙하 대미지가 생김.

물론 데모일 뿐이고 내년 출시 예정인 만큼 임시인 부분들과 개발하면서 바뀔 부분들이 있겠고, 직접 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에서 플레이하는 폴리곤 스탭이 조준을 너무 못하고 움직임도 어색해서 패드로 하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왔는데, 마우스로 플레이하는 거라고 하는군요;;

이 데모는 내일 새벽 킥스타터가 시작됨과 동시에 스팀, GOG, 험블 스토어를 통해 모두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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