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달릭 SF 어드벤처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 한국어 지원 출시 예정

독일 퍼블리셔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디스토피아 SF 어드벤처 《스테이트 오브 마인드》를 2017년 1분기에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스팀 페이지)

데달릭의 다른 신작들과 마찬가지로 한국어 공식 지원입니다.

  • 디스토피아적 현실 세계와 유토피아적 가상 현실 사이의 괴리 가 발생하는 시대. 존재의 의의가 물질에서 가상으로 넘어가는 시기가 배경.
  • 플레이어는 베를린에서 활동하는 기자이자 아버지인 리처드 놀란. 자신과 아내, 아들이 정신 업로드의 대상이 됐지만 놀란의 업로드에만 문제가 생긴다. 그 결과 놀란은 현실에서 불완전한 기억을 가지고 여전히 살아가고 있고 가상 세계에서도 불완전한 두 번째 자신이 존재하게 된다.
  • 놀란은 가족과 다시 만나고 분리된 자신을 되찾기 위한 모험을 시작하는데…그는 곧 이 여정이 자신만이 아닌 인류의 미래가 걸린 일임을 알게 된다.

게임 형식은 가상과 현실을 오가는 스토리 중심 3인칭 3D 어드벤처라고 합니다. 여러 캐릭터를 플레이하면서 다층적인 스토리를 경험한다고 하는군요.

참고로 데달릭은 최근 몇 년 동안 거의 모든 신작들을 한국어 지원으로 출시하고 있습니다. 출시 예정인 다른 신작들 《더 롱 저니 홈》(스팀 페이지), 《캐러밴》(스팀 페이지), 《AER》(스팀 페이지), 《섀도우 택틱스》(스팀 페이지) 모두 정식 한국어 지원한다고 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