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 파크: 프랙처드 벗 홀》 게임플레이 시연 / 12월 6일 출시

오전 유비소프트 E3 컨퍼런스에서 《사우스 파크: 프랙처드 벗 홀》의 게임플레이 시연이 있었습니다. 유비소프트 프로듀서 제이슨 쉬로더, 사우스 파크 쇼 창작자 맷 스톤과 프레이 파커가 무대에 나와 해설과 함께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여줍니다.

D&D와 판타지 RPG를 패러디했던 전작에 이어 이번에는 슈퍼히어로물 패러디입니다. ‘뉴 키드’ 플레이어는 슈퍼히어로의 힘을 가지고 카트먼(‘쿤’) 및 친구들과 함께 사우스 파크를 위협하는 사악한 악당과 맞서 싸우게 됩니다.

영상 시작 부분에서는 역시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한 화면으로 카트먼네 집 지하를 돌아다니며 여러가지 코믹한 상호작용을 보여줍니다. 뒤이어 슈퍼히어로 클래스를 선택하는 장면, 그리고 슈퍼히어로 뉴 키드의 “비극적인” 기원도 보여주네요.

8분 33초부터는 새로워진 전투 시스템을 소개합니다. 이번에는 위치와 시간(턴 순서) 개념이 생기고 주변 환경을 활용할 수 있게 됐군요. 간략하게 포인트를 뽑아봤습니다.

  • 사각 격자를 통해 전투 중 위치 이동 가능. 엄폐물 뒤에 숨을 수도 있다.
  • 상대를 밀어내거나 당길 수 있다. 상대를 주변 소품이나 다른 캐릭터로 밀쳐서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 각 기술의 효과 범위.
  • 순간 이동 같은 위치 변경 능력.
  • 시간을 조작해 자기 파티의 턴 순서를 앞당길 수 있다.

생각지도 못하게 재미있어 보이는, 그것도 전작보다 더 복합적인 턴제 전투 시스템을 들고 나오는군요. 아마 쇼 창작자인 스톤과 파커의 입김이겠지만, 좀 놀랐습니다.

트레일러도 공개됐습니다. 이제 슈퍼히어로물에서 빠질 수 없는 히어로들 간의 사상적 대립을 보여줍니다.

《사우스 파크: 프랙처드 벗 홀》은 12월 6일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스팀에서 예약판매도 시작했습니다. 정가 60,000원입니다.

이 게임은 전작 《진리의 막대》와 달리 옵시디언이 아닌 유비소프트 샌 프란시스코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