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독, D&D CRPG 개발 중

beamdog-logo

빔독이 진행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가 던전 앤 드래곤 기반 CRPG로 드러났습니다.

빔독이 오늘 내러티브 디자이너 채용 공고를 올렸는데, “빔독 팀과 함께 던전 앤 드래곤 세계를 배경으로 한 차기 (현재 미발표된) CRPG를 만들” 사람을 찾는다고 쓴 겁니다.

이 게임은 올해 초 빔독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한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 작가 데이비드 게이더가 이끄는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기회에 새삼스럽게 빔독의 배경을 한 번 정리해보죠.

  • 바이오웨어 공동창립자 트렌트 오스터와 인피니티 엔진 프로그래머 카메론 토퍼가 세운 회사.
  • 인피니티 엔진 게임들을 ‘개량’한 인핸스드 에디션들을 출시.
  • 최근 오리지널 콘텐츠로만 이루어진 《발더스 게이트》 확장팩 《시즈 오브 드래곤스피어》 출시.
  • 바이오웨어 출신 개발자들과 인피니티 엔진 모더들을 고용. 최근 1년 사이에는 꽤 유명한 바이오웨어 출신 개발자들 브렌트 놀즈와 데이비드 게이더까지 합류.

여러 모로 “올드스쿨” 바이오웨어 포지션을 노리며 팀을 키워나가는 모습으로 보이는군요.

신작은 아마 새로운 게임 답게 5판을 기반으로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엔진을 라이선스한다는 루머도 있었는데, 그렇다면 이터니티 엔진은 정말 새로운 세대의 인피니티 엔진이 되겠군요.

“빔독, D&D CRPG 개발 중”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