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디드》 도시 게임플레이 영상 / 브리치 모드 / GO

deus-ex-md-e3-01

스퀘어 에닉스가 지난 새벽 라이브스트림을 통해 《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디드》 관련 정보를 여럿 공개했습니다.

먼저 《맨카인드 디바이디드》의 첫 번째 시티 허브인 프라하를 보여주는 게임플레이 영상입니다. 데모 시연을 위해 에너지와 탄약은 무한으로 설정해놨다는군요.

작년 E3때 공개한 게임플레이 영상 전반부의 프라하 기차역 시퀀스 부분에서 이어지는 내용이군요. 주인공 아담 젠슨이 강화 장치의 이상을 수리해줄 기술자를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휴먼 레볼루션》 사건 이후 강화인간과 일반인의 인종 분리가 벌어지는 모습, 보다 수직적으로 구성된 레벨, 다양한 접근 방법과 수단, 여러가지 강화 능력들, 전작보다 장애물과 수단이 더 늘어났다는 해킹 미니게임의 모습, 여전히 인상적인 아트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떠다니는 마커들이 정말 거슬리는데, 최소한 목표 마커는 전작처럼 끌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은근히 《맨카인드 디바이디드》는 여러 부분에서 《디스아너드》 영향을 받은 것 같아 보이는데, 그런 편의 UI 끄는 옵션들도 영향을 받았으면 좋겠군요.

한편, 본편과 별개로 무료 수록되는 새로운 게임 모드인 ‘브리치’도 공개됐습니다.

플레이어는 해커가 되어 자기 아바타를 가지고 가상 현실로 구현된 기업 네트워크를 침투해 정보를 빼내게 됩니다. 기본 게임플레이 틀은 본편을 차용하면서 좀 더 아케이드스럽고 ‘퍼즐 슈터’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하게 된다는군요.

다른 플레이어들과 경쟁할 수도 있고, 출시 이후에도 새로운 미션 콘텐츠가 꾸준히 업데이트될 예정이고, 게임플레이를 도와주는 소액 결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스퀘어 에닉스가 최근 《히트맨》으로도 선보인 ‘패키지 게임이면서도 라이브로 운영되는 방식’을 《맨카인드 디바이디드》에선 이렇게 별개의 모드로 시도하는 것 같군요.

마지막으로 《히트맨 GO》와 《툼 레이더 GO》로 호평 받았던 모바일 보드 게임 GO 시리즈 신작 《데이어스 엑스 GO》도 발표됐습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여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히트맨 GO》가 그랬던 것처럼 이것도 나중에 스팀으로 나올 수 있지 않을까 싶군요.

“《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 디바이디드》 도시 게임플레이 영상 / 브리치 모드 / GO”에 대한 3개의 생각

    1. 사이버펑크라기에도 UI가 젠슨의 ‘능력 강화’로 인한 것이나 ‘문제 해결의 도움’이라기보다는 ‘게임 진행 안내’를 위한다는 게 너무 드러나서요. 마치 젠슨에게 전지적인 AI가 달려서 안내를 해주는 것 같은 느낌으로요.

      특히 마지막에 비밀 통로를 찾는 부분에선 이미 대사로 힌트까지 알려줬는데 목표 마커까지 표시해줄 필요가 있나 싶군요. 어차피 마커가 없어도 그 부분만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라고 눈에 띄게 번쩍이니까 마찬가지겠지만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