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전투 시스템의 새로운 요소들

라리안이 지난 29일 킥스타터 업데이트를 통해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의 전투 시스템에 추가된 새로운 요소들을 소개했습니다.

위 영상에서는 PAX 이스트 소식과 함께 1분 27초부터 전투 시스템 소개를 시작합니다.

새로운 요소들을 포함해 전투 시스템의 기본적인 사항들을 보여주는 그림도 만들었군요.

divinity-original-sin-2-combat

그 밖에 여러 매체에도 프리뷰와 게임플레이 녹화 영상(PC 게이머, 게임스팟)이 올라왔습니다.

라리안이 소개한 전투 시스템의 새로운 요소들을 대략적으로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고도의 중요성: 높은 곳에서는 원거리 공격 범위가 증가, 대미지 보너스. 공격 범위 표시에서 노란색은 기본 범위, 녹색은 고도에 따른 범위 증가를 나타냄.
  • 활과 던지기의 궤적은 이제 직선이 아닌 포물선을 그리기 때문에 장애물을 넘어 공격할 수도 있다.
  • 소스 표면: 위에 있으면 소스 포인트가 충전됨.
  • 표면의 축복과 저주: 표면에 축복과 저주 부여 가능. 가령 불에 축복을 주면 성스러운 불(냉각 면역, 체력 회복)로, 저주를 주면 네크로파이어(불 면역이라도 대미지를 주고 물로는 꺼지지 않음)로 변화.
  • 새로운 아머 시스템: 마법 아머와 물리 아머가 존재. 마법 아머가 존재할 때는 공포, 매혹, 스턴 등 통제 관련 효과에 면역.

PAX 이스트에서 시연했던 PvP 아레나 모드는 실제 게임에서도 캠페인과 별개의 모드로 존재할 거라고 하는군요. 이런 PvP 컨셉은 킥스타터 당시 처음 시도했던 건데 호응이 상당히 좋았던 모양입니다.

킥스타터 후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두 번째 추가 스킬 트리 투표 결과도 나왔습니다. 프로듀서/메탈 보컬리스트 데이비드 월그레이브가 바드 스킬을 열심히 밀었음에도 소환 마스터 스킬이 1위를 1709표로 차지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투도 전투지만, 컨트롤러를 지원하면서도 PC용 키보드/마우스 UI도 제대로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아 기쁘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