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코스트 레전드》 개발사 n스페이스 폐업

scl-c

《소드 코스트 레전드》의 개발사 n스페이스가 문을 닫았습니다.

폐업 소식은 n스페이스 아티스트가 트위터로 전하면서 알려졌습니다. 그동안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지만 지난 몇 개월 여러 차례의 인원 감축을 하면서 폐업을 진행해왔다고 하는군요.

n스페이스는 1994년 문을 연 독립 게임 개발 스튜디오였습니다. 타사 게임의 이식과 휴대용 콘솔 게임 개발을 주로 맡아왔고 간혹 오리지널 타이틀을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게임 시장의 변화로 콘솔 게임을 만드는 독립 개발사의 생존이 어려워지면서 새로운 길을 찾던 n스페이스는 D&D 5판 공식 라이선스 게임인 《소드 코스트 레전드》를 개발해 작년에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는 D&D 팬과 인피니티 엔진 팬들에게도, 일반 RPG 플레이어들에게도 어필하지 못했고 비평과 판매량에서 고전했습니다.

예정되어 있던 《소드 코스트 레전드》의 콘솔판에 관해선 퍼블리싱 파트너인 디지털 익스트림이 추후 자세한 소식을 전할 거라고 하는군요.

첫 DLC인 《레이지 오브 데몬스》에 대해서는 아직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

“《소드 코스트 레전드》 개발사 n스페이스 폐업”에 대한 3개의 생각

  1. 오랜만에 D&D 기반으로 RPG 게임이 나온다는 소식에 엄청 기대했더랬는데… 결과가 이렇게 되었다니 많이 안타깝네요 ㅜㅜ 또 언제 D&D로 RPG 게임이 나와줄려나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