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맨티언: 신작 개발중, 《로드 오브 슐리마》 후속작 구상

스페인 개발사 뉴맨티언 게임즈가 지난 21일 개발 일지를 통해 《로드 오브 슐리마》 2.1 게임 업데이트 소식과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습니다.

《로드 오브 슐리마》 2.1 업데이트는 자잘한 버그 수정과 함께 중국어, 러시아어, 이탈리아어 지원을 추가합니다. 문자가 완전히 다른 러시아어, 특히 중국어 구현에 꽤 애를 먹었다면서 이번 일을 교훈 삼아 다음에는 처음부터 많은 언어를 지원하겠다고 하는군요.

뉴맨티언이 현재 진행중인 차기 프로젝트는 세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로드 오브 슐리마》의 콘솔 출시입니다. 개발 팀은 콘솔 출시를 위한 게임패드 지원 작업을 마쳤다고 하는군요.

다른 하나의 프로젝트는 새로운 게임입니다. 이건 《로드 오브 슐리마》와 다른 장르고 아직 자세한 내용은 밝힐 수 없지만 곧 공개하고 싶다네요.

마지막 하나는 ‘로드 오브 슐리마 2’입니다. 이 후속작은 아직 밑그림을 그리는 단계고 1편에 대한 여러가지 피드백을 취합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시험 중이라고 하네요. 스팀 포럼에 후속작 의견을 받기 위한 쓰레드도 열렸습니다.

인엑자일, 라리안, 옵시디언처럼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스튜디오들 뿐 아니라 소규모 RPG 스튜디오들도 계속 새로운 RPG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니 좋군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