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 할포드, 《크론도의 배신자》 리메이크 테크 데모 발표

bak-rem-t01.jpg

작가, 게임 디자이너 닐 할포드가 자신의 대표작 《크론도의 배신자》 일부를 최신 엔진으로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본격적인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아니고 그 기반 시스템을 최근 아마존이 무료로 공개한 크라이엔진 기반 럼버야드 엔진으로 재구축하면서 초반 지역 콘텐츠만 만드는 테크 데모라고 합니다. 할포드가 원작 소설 작가 레이몬드 E. 파이스트에게 물어봤는데 원작의 게임화 라이선스가 아직 다른 곳에 묶여있다는 점이 한 가지 이유입니다.

다른 한 가지 이유는 남의 라이선스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라고 합니다. 할포드는 이 리메이크 테크 데모로 구축한 RPG 시스템 기반으로 자기 소설을 활용한 새 게임을 만드는 게 장기적인 목표라고 합니다.

할포드는 테크 데모를 개발하면서 글과 영상으로 개발 일지를 올려 과정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지난 주말에 올라온 아래 첫 개발 영상에서는 키워드 대화 시스템이 구축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곧 관련해서 글도 올릴 거라는군요.

비록 본격적인 신작 개발은 ‘장기적인 목표’라니 좀 먼 일인 것 같지만 이 테크 데모의 개발이 어떻게 흘러갈지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로울 것 같군요. 먼 일이라고 해도 《크론도의 배신자》 스타일의 게임이 새로 만들어질지 모른다는 점도 기대가 되고요🙂

관련해서 할포드는 최근 90년대 초반 《크론도의 배신자》 개발 과정을 회고하는 시리즈도 연재하고 있습니다. 또 할포드의 이런 블로그 활동과 테크 데모 개발 및 해설, 영화 제작 활동을 후원하는 패트리온 페이지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살펴보면 좋겠군요.

“닐 할포드, 《크론도의 배신자》 리메이크 테크 데모 발표”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