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즌 시냅스 2》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모드7이 호평 받은 동시 턴제 전술 게임의 후속작 《프로즌 시냅스 2》를 발표하고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게임은 전작의 전술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한편, 랜덤 생성된 도시를 배경으로 《알파 센타우리》와 《엑스컴: 아포칼립스》에서 영향 받은 복합적인 전략 레이어를 새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대전략과 정밀한 전술의 독특한 결합으로 플레이어에게 전례가 없는 수준의 자율성을 부여”하고 싶다는군요.

보도자료에 쓰인 야심찬 게임 특징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도시 맵: 전략 레이어

  • 절차적으로 생성된 도시를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어떤 건물이나 어떤 골목에서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 《엑스컴: 아포칼립스》처럼 플레이어의 초기 역할은 강대한 세력에 의한 일련의 침입 사건을 조사하는 것. 하지만 다수의 AI 세력들도 도시를 지배하려고 경쟁하고 있다. 각 세력마다 전략적 행동을 통해 고유의 이념을 표현하고 침입 사태에 서로 다른 방식으로 접근한다.
  • 각 세력들이 자기 목표를 독자적으로 수행하는 살아있는 도시 속에서 플레이어는 세력들로부터 미션 계약을 받거나 완전히 자유로운 행동이 가능하다.
  • 돈과 보급품, VIP, 인질, 심지어 플레이어의 아바타까지 게임 속 모든 요소들이 맵 위에 존재한다. 어떤 세력이 습격을 통해 얻은 물건을 이송하고 있다면 플레이어는 기습을 계획하고 훔쳐낼 수 있다.
  • 플레이어의 기지가 습격을 받고 죽는다면 게임은 끝난다.

전술 레이어

  • 전작의 전술 게임플레이에도 많은 변경점이 존재한다.
  • 상당한 수의 새로운 유닛 클래스, 더 세분화된 특징.
  • 잠입 전술을 가능하게 하는 AI. 경비가 플레이어 분대를 발견하면 건물의 보안 시스템을 작동시켜 방어 팀이 대응에 나선다.
  • 곡면 지형, 나무와 바위, 자동차 등 새로운 오브젝트들로 더 현실적인 맵 구성. 부서지는 건물.

멀티플레이어

  • 높은 레벨 플레이어를 위한 ‘고급 전술’ 시스템 도입. 추후 자세한 정보 공개.
  •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모드 추가.

《프로즌 시냅스 2》는 올해 얼리 액세스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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