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트 앤 블레이드 2》 게임플레이 시연 영상

지난 주말 런던 PC 게이머 위켄더 행사에서 《마운트 앤 블레이드 2》 게임플레이 시연이 있었습니다. 위 녹화본에서 상당히 유연한 캐릭터 외모 생성, 월드맵, 거리, 대규모 전투까지, 편집되지 않은 게임플레이를 처음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느낌과 흐름은 기존작들과 동일하지만 그래픽 향상과 전반적인 밀도 증가, 달라진 UI와 인벤토리, 여러가지 새로운 요소들, 시스템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아마도) 이전에 알려지지 않았던 부분들을 꼽아본다면…

  • 범죄: 마을의 불량배들을 제거한 뒤 동료를 배치해서 범죄 재발을 막을 수 있다. 역으로 배치된 동료가 마을에서 범죄 사업을 하도록 시켜 돈을 벌 수 있다. 해당 마을의 군주가 알게 되면 관계가 악화되지만.
  • 영향력 포인트: 세력 내에서 공을 세우면서 얻을 수 있고 다른 군주들에게 무언가 부탁할 때 소모하게 된다.
  • 직관적으로 변한 전술 지시 인터페이스.

영상 후반에선 작년 말 개발 일지에서 어느 정도 설명된 더욱 복잡해진 월드 시뮬레이션과 그 게임플레이 활용례도 이야기합니다.

영상 마지막에는 진행자가 대망의 출시일을 묻는데, 개발자들은 ‘올해 어떤 형태로 전달’하는 게 목표라고 애매하게 답합니다. 뉘앙스 상 올해 베타 혹은 얼리 액세스 형태로 공개하는 게 목표인 것처럼 들리는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