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펜트 인 더 스태그랜드》 확장팩 《어 풀스 뱅큇》 발표

a-fools-banquet-logo.png

웨일노트 스튜디오가 《서펜트 인 더 스태그랜드》 무료 확장팩 《어 풀스 뱅큇》을 발표했습니다.

확장팩은 본편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로 라초비니아 제도의 한 성이 배경입니다. 개발자들은 확장팩의 핵심 컨셉으로 ‘진짜 같은 성의 침투’를 내세웁니다. 미로 같은 복도들과 음모, 일꾼, 화려한 안뜰, 발견을 기다리는 비밀들, 그리고 그 모든 것을 원하는 방식대로 탐험할 수 있게 하려고 개발자들은 본편의 2D 엔진과 룰셋을 버리고 3D 엔진과 새로운 룰셋 ‘버닝 캔들’을 설계했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이전 엔진보다 더 빠른 로딩, 더 나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한편 게임플레이의 포커스도 본편과 많이 달라졌습니다. 전투는 본편의 정지가 있는 실시간에서 턴제로 바뀌었고, 더 사용하기 좋은 UI, 더 큰 맵, 부피가 있는 시야 계산, 역동적인 빛과 그림자를 활용하는 잠입 시스템, 오르기 등 3D의 수직성 활용, 카메라 회전, 위치와 환경 전술을 활용하는 AI, 부상 기반 체력 시스템, 전투 내외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아이템, 시간 변화를 내세웁니다.

이건 확장팩이라기보다는 그냥 같은 세계를 배경으로 신작을 만든다고 봐야 할 것 같군요. 같은 엔진과 룰셋이 차기작인 《코퍼 드림스》에서도 사용되는 만큼 특징을 공유하기도 하네요.

부부는 앞으로 확장팩과 룰셋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공개해나갈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