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퍼 드림스》 티저 트레일러 공개

웨일노트 스튜디오가 작년에 발표했던 턴제 사이버펑크 RPG 《코퍼 드림스》의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게임의 배경을 소개하는 한편 알파 버전 게임플레이를 조금 보여줍니다.

개발사 전작 《서펜트 인 더 스태그랜드》 같은 픽셀 그래픽이 아닌 풀 3D로 만들어진 세계, 공간의 수직성, 인벤토리, 인터페이스, 그리고 그란디아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실행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턴제 전투’도 살짝 엿볼 수 있군요. 전반적인 배경과 게임플레이 소개는 작년 뉴스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미처 전하지 못했는데 웨일노트는 지난 2월 8일 자신들의 RPG들에 쓰일 통합 룰셋인 ‘버닝 캔들’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TRPG스러운 틀을 기반으로 컴퓨터에서만 가능한 시스템(환경 전투 시뮬레이션, 거대하고 미세한 수준의 시간 활용 등)을 쌓을 수 있도록 설계된 룰셋이라고 하네요.

웨일노트는 앞으로 버닝 캔들 룰셋과 함께 《코퍼 드림스》의 시스템을 자세히 설명하고 《서펜트 인 더 스태그랜드》 확장팩 소식도 전한다고 합니다.

이 부부 팀의 앞으로의 행보가 정말로 기대되는군요.😀

“《코퍼 드림스》 티저 트레일러 공개”에 대한 2개의 생각

  1. 그란디아하니 2편에서 밀레니아라는 보스를 잡는다고 오랬동안 고생한적이 있었죠. 원래는 초반에다가 절대 이기지 못할 스탯이라 이기지 못할 상대인데 시스템을 잘 이용하면 이길수 있도록 되어있었죠.

    부상 시스템 설명과 더불어서 보니 전투 시스템이 꽤나 흥미롭게 나올듯 하네요

  2. 나레이션은 잘 못 알아들었지만 티저 분위기가 좋네요! ‘코퍼’라는 말이 들어가는 만큼 세련된 최첨단 과학문물보다는 뭔가 뒷골목스럽고 쓰레기 처리장 같은 눅눅하고 싸구려 같고 침침한 세기말 분위기가 인상적이네요. 게임을 썩 잘하진 못하는지라 전작처럼 역시 어려울 것 같은데, 컨셉이나 설명이 그래도 한번 플레이해보고 싶어질만큼 흥미로워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