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스팀 출시 / 《크리미널 걸즈》 4월 출시 예정

니폰이치의 스팀 진출 대모험 1탄, 《마계전기 디스가이아》가 오늘 스팀에 출시됐습니다. 일반판이 21,000원이고 디지털 아트북이 포함된 ‘두드’ 에디션은 24,000원입니다.

니폰이치는 PC판이 ‘단순한 이식’이 아니라면서 고해상도 지원과 새로 그린 맵 텍스처, 여러가지 효과와 필터링 추가 등을 내세웠는데요. RPG사이트의 출시 전 프리뷰 글에서 새로운 텍스처와 효과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출시되고 보니 이렇게 새로 넣은 효과들이 프레임 드롭이나 글리치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이 보고되는군요. 일단 그런 효과들은 끄고 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도 하드웨어에 따라 크래쉬나 세이브 문제 등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3일 니폰이치 소프트웨어 아메리카 프레스 이벤트에서는 다음 PC 출시작 발표도 있었습니다. 3월 14일에 퍼즐 어드벤처 《htoL#NiQ: 호타루의 일기》(스팀 페이지)와 4월에 음란 RPG 《크리미널 걸즈》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criminal-girls
《크리미널 걸즈》. 던전 탐색과 턴제 전투, 그리고 음란 플레이를 내세우는 RPG라고.

아쉽게도 다른 경로로 PC 출시가 드러났던, 개인적으로 니폰이치 라인업 중에서 가장 기대하는, 던전 RPG 《검의 거리의 이방인》은 이번 발표에서 PC판 언급이 없었다고 하는군요. 뭐, 차차 출시할 것 같습니다.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스팀 출시 / 《크리미널 걸즈》 4월 출시 예정”에 대한 3개의 생각

  1. 검의 거리의 이방인은 이미 PC판이 있는지라 번역만 하면 출시될 수 있을 것 같은데…… 미뤄지는 이유가 있으려나요. 일본에서 발매될 때 vita판은 흑의 궁전, PC판과 엑박판은 백의 왕궁 이렇게 버전이 나뉘어 발매되었는데, 스팀판도 아마 백의 왕궁으로 나오겠죠? 두 개 다 즐길 수 있으면 좋을텐데.

    1. 그 게임은 아직 영문 PC판 출시가 ‘공식’적으로 발표된 건 아니고 ESRB 심의 결과로 나왔던 거라 자세한 건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만약 다른 버전 게임이라면 ESRB 심의를 따로 받아야 할 것 같은데, 니폰이치가 비타와 PC를 같은 게임으로 심의를 받았더군요. 혹시 흑의 왕궁(비타판)을 PC로 옮기려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백의 왕궁은 개발사인 익스피리언스가 자체적으로 미국에 출시하더군요. 또 익스피리언스 트위터에서는 엑박 버전을 PC로 낼 계획이 없다는 미묘한 발언도 해서…

      이래저래 복잡하기도 하고 니폰이치 측에서도 스팀 라인업이 겹치지 않도록 하는 것 같아서 늦어지지 않나 싶습니다.

      1.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체크를 못했었는데 백의 왕궁이 (영어번역과 좀 라이트노벨틱한 추가 그래픽 스킨이 포함된 일종의 글로벌판으로) xbox one에 이제 곧 출시되나보네요. 성구쇼님의 추측대로 백의 왕궁과 흑의 궁전 둘 다 포함된 버전으로 혹시 나와주면 좋겠네요. 넉넉히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