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신 모음] 패스파인더 카드 게임, 스팀으로 오는 일본 RPG들

2년 만에 단신 모음이 돌아왔습니다. 최근 여러모로 블로그에 손을 못 대기도 했고 따로 올리기에는 간략한 소식이 여러 개 있어 이렇게 모아봤습니다. 어쩌다 보니 일본 RPG 소식이 많군요.

《패스파인더 어드벤처 카드 게임》 3월 29일 출시

pa-screenshot-map1

옵시디언이 동명의 실물 카드 게임을 디지털로 이식한 《패스파인더 어드벤처 카드 게임》을 3월 29일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으로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차후 PC판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고스트라이트, JRPG를 포함해 더 많은 일본 게임을 PC로 출시

아가레스트 시리즈, 《사무라이의 길 4》, 《엘미나쥬 고딕》 등을 PC/스팀으로 출시해온 영국 퍼블리셔 고스트라이트가 올해에도 여러 일본 게임을 PC로 출시한다고 지난 1월 블로그 글을 통해 밝혔습니다.

스팀용으로 JRPG 하나와 액션 게임 하나를 연초에 공개할 예정인데, JRPG는 ‘스팀으로 내달라는 요청을 정말 많이 받았던 게임’이라는군요. 그외에도 다수의 일본 게임들을 협상 중이라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발표조차 되지 않은 게임의 PC 이식까지 논의 중이라네요.

스파이크 춘소프트 스팀 진출

또 다른 일본 게임 관련 소식입니다. 스파이크 춘소프트가 어드벤처 게임 《단간론파》를 2월에 출시하는 것을 시작으로 스팀에 진출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스팀에 많은 타이틀을 출시할 계획이라는군요.

스파이크 춘소프트는 일본식 로그라이크의 전형을 세운 이상한 던전 시리즈와 사운드 노벨 작품들도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퍼블리셔로서 《이그지스트 아카이브》, 《그란 킹덤》 두 편의 JRPG를 내놓기도 했습니다.

《검의 거리의 이방인》 PC판 ESRB 심의 통과

또 지난 1월 12일에는 일본 익스피리언스의 위저드리류 던전 RPG 《검의 거리의 이방인》 PC판이 니폰이치 아메리카를 통해 ESRB 등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 게임의 PS 비타 영문판이 3월에 출시될 예정입인데, PC판은 비슷한 시기 혹은 그 이후 출시된다고 봐도 될 것 같군요.

니폰이치 아메리카는 2월에 연례 프레스 이벤트를 열 예정입니다. 여기서 니폰이치의 차후 스팀 라인업 발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니폰이치는 2월에 《디스가이아》를 스팀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