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던전 로드》 스팀 에디션 출시

dungeon-lords-steam-edition-05

데이비드 W. 브래들리의 2005년작 《던전 로드》가 ‘스팀 에디션’이란 이름을 달고 스팀에 출시됐습니다. 정가 15,000원/14.99달러에 출시 기념으로 20% 할인 중입니다.

위저드리 5~7편으로 유명한 브래들리의 《던전 로드》는 2005년 출시되어 버그와 완성도로 혹평받다가 2006년에 여러가지를 다듬고 고친 콜렉터즈 에디션이 나왔고, 2012년 《던전 로드 MMXII》라는 이름으로 멀티플레이어 등이 도입된 새로운 버전을 내놓았지만 이전보다 늘어난 버그로 다시 빠르게 묻히고 판매 중단된 바 있습니다.

3년 만에 출시된 이번 ‘스팀 에디션’은 스팀 멀티플레이어 기능 활용과 인터페이스 개선, 난이도 설정 개편, 스킬과 마법 등 개편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한 게임을 출시 후 10년 동안이나 붙잡으며 고치고 개선하려는 열정도 대단하지만, 새로운 게임이 나올 수 있으면 좋겠군요. 가능하면 《위저드 앤 워리어》 스타일로 나오면 좋겠는데, 듣자 하니 브래들리의 열정은 이런 MMO 스타일의 게임에 있는 것 같아보이니. ¯\_(ツ)_/¯ (적어도 《위저드 앤 워리어》를 스팀이나 GOG로 내주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