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스킬 트리 투표 / 킥스타터 회고 영상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킥스타터 업데이트가 올라왔습니다. 언제나처럼 CEO 스벤 빈케가 영상으로 치솟는 에너지와 함께 소식을 전합니다. 오랜만에 보니 좋군요.

먼저, 킥스타터 당시 추가 목표로 가능하게 된 새로운 스킬 트리를 선택하는 투표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라리안 볼트 사이트에서 킥스타터/페이팔 계정과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해서 투표하면 됩니다.

역시나 빈케는 변신 스킬을 강력하게 미는군요. 투표 왜 하나요.

흥미롭게도 이 투표는 스킬 선택만이 아니라 성별과 좋아하는 게임을 묻는 인구조사도 겸하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게임 질문에는 《폴아웃 2》, 《발더스 게이트 2》, 《디아블로 2》,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스카이림》, 그리고 《울티마 7》까지 “RPG”의 여러 하위장르를 대표하는 게임들이 답변으로 준비되 있습니다.

일단 투표하면 중간 결과를 볼 수 있는데, 《발더스 게이트 2》와 《드래곤 에이지》, 《스카이림》, 《폴아웃 2》가 상위를 차지하고 있고, 《울티마 7》은 ‘해당 없음’과 《디아블로 2》보다 낮은 최하위입니다. 여러가지 생각이 드는 결과로군요.

(이걸 보니 빈케가 올해 GDC에서 했던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개발 회고 강연의 한 부분이 생각납니다. 빈케는 게임을 홍보할 때 올바른 메시지 전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면서 《오리지널 씬》이 디아블로 같은 게임으로 오해받았던 사례를 들었습니다. 《오리지널 씬》을 비유로 설명한다면 여러 면에서 영향 받은 《울티마 7》이 적합하겠지만 《울티마 7》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곤란했다는데요. 그런데 어떤 매체가 《오리지널 씬》을 ‘현대의 발더스 게이트’라고 표현하면서 효과가 있었고, 결국 홍보 라인에서는 발더스 게이트 같은 게임이지만 이런이런 점이 다르다…정도로 타협하게 됐다고 합니다.)

라리안의 카메라맨, 영상 편집자 토마스가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 킥스타터 뒷영상들을 모은 20분 다큐를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빈케와 라리안 친구들이 미국, 벨기에, 캐나다를 누비며 고생하고 환호했던 35일간의 킥스타터 행군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인핸스드 에디션의 맥과 리눅스/스팀OS 버전이 곧 출시된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리안이 연말 카드를 준비했군요.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2》에서 플레이 가능한 종족들입니다.

ny201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