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코스트 레전드》, 스팀에서 주말 무료 플레이 이벤트

SCL_SlumsCombat_1

지난 10월 출시된 D&D 5판 기반 RPG 《소드 코스트 레전드》를 이번 주말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스팀 스토어 페이지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플레이하려면 스팀과 별개의 소드 코스트 레전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싱글플레이어 캠페인과 던전 마스터 모드, 에디터까지 모든 콘텐츠를 완전히 해볼 수 있다는군요. 무료 플레이는 한국 시간으로 월요일 새벽까지 가능합니다.

더불어 50% 할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드 코스트 레전드》는 출시 이후에 여기서 한 번도 다룬 적이 없군요.

《소드 코스트 레전드》는 출시 이후 개발자들의 표현으로는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D&D 룰을 구현한 RPG 혹은 인피니티 엔진 스타일의 RPG를 기대했던 사람들이 단순화된 룰에 실망했음은 물론, 디아블로식 액션 RPG로 봐도 별로 게임플레이가 매력적이지 않은 점, 적은 수의 클래스와 종족, 평이한 싱글플레이어 캠페인, 또 주된 특징으로 내세우던 던전 마스터 모드에서도 마스터가 할 수 있는 일이나 에디터로 만질 수 있는 부분이 크게 적은 점이 주된 비판의 대상이었습니다.

공식 D&D 게임인데 스팀스파이 데이터를 봐도 16일 기준 8만 장 정도의 저조한 판매량을 보이고 있군요. (주의: 만약 저 링크를 지금으로부터 며칠 뒤에 방문한다면 무료 주말 플레이의 영향으로 수치가 실제보다 크게 늘어나 보일 수 있습니다.)

이에 개발 팀은 비판을 수용하며 게임을 고쳐나가겠다면서 이른바 커뮤니티 팩 패치 계획을 내놨습니다. 내용을 보면 전반적으로 플레이어/마스터가 통제하고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영역을 늘리는 변화들입니다. 특히 이번 달 업데이트 예정인 3번째 커뮤니티 팩은 타일 배치와 대화 선택 설정, 어느 정도의 시스템 변경이 가능한 모드 기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네요.

과연 n스페이스가 비판과 무관심을 얼마나 극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빔독이 《발더스 게이트: 시즈 오브 드래곤스피어》로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의 마음을 얻을지, 지켜볼 일이군요.

“《소드 코스트 레전드》, 스팀에서 주말 무료 플레이 이벤트”에 대한 1개의 생각

  1.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기대했던 게임이었는데 평이 안 좋아서 사는 걸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번 주말 내내 실컷 해봐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