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사이드 카운트다운 티저는…《시스템 쇼크 3》

sb

ss3

아더사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수상한 카운트다운 티저 사이트를 열었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에 공개될 예정이었는데, RPG 코덱스 유저가 웹페이지 소스 코드를 통해 금방 정체를 까발릴 수 있었습니다.

아더사이드가 개발하는 《시스템 쇼크 3》입니다.

현재 시스템 쇼크 프랜차이즈는 나이트 다이브 스튜디오가 소유하고 있고, 나이트 다이브는 1편 리메이크를 개발 중입니다. 아더사이드와 나이트 다이브가 협력해서 후속작을 개발하는 모양이네요.

자세한 소식이 나오면 계속 전하겠습니다.

새삼 다시 전하자면 아더사이드 엔터테인먼트는 루킹 글래스 창립자를 비롯한 울티마 언더월드 시리즈, 시스템 쇼크, 씨프 개발자들, 바이오쇼크 시리즈 등을 만든 개발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더사이드는 현재 울티마 언더월드 후속작 《언더월드 어센던트》도 개발 중입니다.

“아더사이드 카운트다운 티저는…《시스템 쇼크 3》”에 대한 4개의 생각

  1. 바이오쇼크기반으로 잠입요소하고 공포감을 강조하는 식으로 내놓는게 좋겠네요

    옛날 시스템쇼크 그대로 내놓으면 망할텐데

  2. 시스템 쇼크 1같은 경우 공돌이들이 각자 장인정신을 투입하다 보니 훌륭한 게임플레이 그 자체로 예술작품이 된 경우죠. 아더사이드가 정말 루킹글래스의 진정한 적자가 될지 어떨지 아주 흥미진진하네요. 켄 레빈 스타일로 2편이나 바이오쇼크처럼 간다면 그냥 역시 옛날이 좋았다는 추억이나 하는 편이 낫겠죠.

  3. 부디 좋은 게임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바이오쇼크 원하는 컨슈머들은 적당히 구슬려서 돈이나 뱉게 하고, 소통이나 타협 없이 멋진 게임을 만들기만을 바랍니다. PC게이머들에게 이만큼 가슴설레는 뉴스도 드물 겁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