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다: 《언더레일》 12월 21일 출시

UnderrailReleaseDate

포스트아포칼립스 RPG 《언더레일》의 정식 출시가 12월 21일로 발표됐습니다. 내년에 나오겠거니 생각했다가 깜짝 놀랐군요.

개발 팀은 앞으로 2주 동안 비공개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출시 전까지 가능한 게임을 다듬을 계획입니다.

정식 출시 때는 현재 얼리 액세스보다 가격이 올라갈 거라고 하네요. 정식 버전이 나오면 구입할 생각이었던 분은 미리 구입해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발 팀은 최근까지 후반 지역 작업과 함께 초기 지역들을 새롭게 작업하고 있었습니다. 초반에 개발되서 이후 개발된 지역에 비해 여러 면에서 부족했기 때문인데요. 아래 스크린샷들로 다듬어진 초반 지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언더레일》은 지표면에서 살 수 없게 된 인류가 지하세계로 내려간 먼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턴제 RPG입니다. 지하철과 동굴망 깊숙이 살아가는 인간의 도시들과 미지가 기다리는 방대하고 가혹한 지하세계 탐험, 스킬 기반 캐릭터 시스템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탐험 및 전투 수단 등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정식 출시를 기다리느라 20시간 정도 밖에 안 해서 초반 이후의 콘텐츠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시스템 면에서는 근래 나온 RPG 중 상위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2013년에 공개된 트레일러입니다.

“온다: 《언더레일》 12월 21일 출시”에 대한 1개의 생각

  1. 한참 전에 해본 기억이지만 정말 시스템 하나만은 폴아웃 따라간 게임중에선 가장 잘 갖춰진 시스템을 가진 게임이더군요. 진행은 아직 해봐야 알일이지만 빨리 해보고 싶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