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0쪽 분량의 인포컴 개발 문건 공개

Infocom_Cabinet_A_Mind_Forever_Voyaging_0017

4,000쪽 가까운 인포컴 개발 문건이 인터넷 아카이브에 공개됐습니다.

《플래닛폴》, 《소서러》,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조크 제로》 등 7개의 80년대 인포컴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들과 관련된 각종 디자인 문서, 기술 문서, 시안, 메모, 사진, 광고, 잡지 및 신문 스크랩 등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개발 일정, 판매 데이터, 편지 등 당시 인포컴의 사업 관련 문건들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문건을 공개한 게임 역사가 제이슨 스캇에 따르면 이렇게 방대한 문건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인포컴의 대표 텍스트 어드벤처 디자이너 스티븐 메레츠키가 그 시절부터 꼼꼼하게 관련 자료를 보존해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Infocom_Cabinet_Planetfall_Folder_1_of_2_0171

스캇은 텍스트 어드벤처를 다룬 다큐멘터리 《겟 램프》를 제작하면서 메레츠키와 만났고, 허락을 받아 자료들을 스캔했었다고 하네요.

스캇은 앞으로 또 추가로 문건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디자인 문서와 달리 사업 관련 문서는 민감한 개인 정보가 많아 가려내는 작업에 시간이 꽤 걸릴 거라고 하는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