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컨트롤 리부트: 컨셉 아트, 개발 정보, 파운더스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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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독 게임즈가 스타 컨트롤 리부트 개발 현황을 전했습니다.

  • 개발 팀: 메릴랜드 토슨에 스타 컨트롤을 위한 새로운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스타 컨트롤을 만들려면 베테랑 팀이 필요한 만큼 토슨에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게 가장 좋다고 봤다.
  • 기묘하게도 토슨은 PC 게임 업계에서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한다. 파이락시스, 베데스다, 빅 휴즈 게임즈가 여기 있고 징가가 여기 있었다. 많은 PC 게임 역사가 (마이크로프로즈와 그 후계자들) 이 작은 도시에서 만들어졌다.
  • 그리고 스타독은 스타독 토슨과 모호크 게임즈, 옥사이드 게임즈와 연계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오프월드 트레이딩 컴퍼니》를 만들고 있는 모호크는 다른 스튜디오에서 테스터를 구할 수 있었고, 스타 컨트롤 팀은 모호크 팀으로부터 아트와 게임 디자인 의견을 받을 수 있었다. 물론 옥사이드 게임즈는 엔진에 관해 도움을 주고 있다.
  • 엔진: 《애쉬즈 오브 싱귤래리티》가 개발되는 니트러스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스타 컨트롤 리부트는 64비트에 최소 다이렉트X 11을 요구한다.
  • 아트 스타일: 《인사이드 아웃》을 봤다면 전반적인 아트 스타일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우리 아트 스타일은 이 영화가 나오기 전에 결정됐다. 다음은 게임에 등장하는 새로운 외계인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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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성 탐험: 행성은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보인다. 행성에 착륙하면 화면이 따로 전환되지 않고 (물론 화면이 엄청나게 확대되어서) 바로 행성을 탐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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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성 탐험은 《스타 컨트롤 2》와 비슷하면서 크게 확장될 것이다. 무엇보다 3D로 묘사되어 구체를 이리저리 돌아다닐 수 있고, 자원 뿐 아니라 특수한 아이템도 발견할 수 있다.
  • 모딩: 다중우주 개념으로 존재한다. 우리가 만드는 스토리는 우리 차원(지구-1, 2085)에서 벌어지는 일이지만, 커뮤니티는 우리가 제공하는 툴로 자기만의 스토리, 외계인, 우주선 등을 만들 수 있다.

게임 웹사이트가 열리면서 일찍부터 팬들과 의견을 교류하는 ‘파운더스 프로그램’도 발표됐습니다. 알파, 베타 버전을 플레이해보면서 개발 팀에 의견을 전하고 싶은 분은 웹사이트에서 설문에 참여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 리부트는 기존 시리즈와 다른 시간대에 다른 스토리를 다루고 새로운 외계인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스타독은 원작자들이 ‘돌아오기’ 전까지는 기존 시리즈 설정과 스토리를 함부로 손대지 않고 자기들만의 오리지널로 세계를 전개한다는 생각입니다.

(참고로 원작자들은 스카이랜더스가 크게 성공하면서 스튜디오가 액티비전에 인수됐기 때문에 직접적인 참여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스타독은 언젠가 두 사람이 다시 기존의 스타 컨트롤 시리즈를 이어가주길 바란다는군요.)

스타 컨트롤 리부트의 출시일은 미정이지만 내년 1분기 파운더들에게 알파 버전이 전달될 예정입니다. 정식 출시는 대략 2017년이 목표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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