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다이브: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중, 3편 제작 가능성도 논의

ss-cyborg-c
로버트 워터스가 새로 그렸던 아트. 리메이크와의 관련성은 불명.*

시스템 쇼크 시리즈를 스팀과 GOG에 재출시했던 나이트 다이브 스튜디오가 1편의 리메이크를 개발 중이라고 합니다.

이 사실은 비즈니스 잡지 패스트 컴퍼니가 나이트 다이브를 다룬 기사에서 언급됐습니다. 기사 전반부에서는 나이트 다이브가 유수의 고전 게임들을 재출시해온 과정을 이야기하는데, 이런 데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여러 일화들을 읽어볼만합니다.

후반부에서는 회사가 단순히 라이선스를 얻어 재출시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미래를 만들어 가려는 비전을 이야기합니다. 나이트 다이브는 그 비전의 한 가지 예로 (지난 9월 뉴스에서 전했듯이) 시스템 쇼크 프랜차이즈를 완전히 인수했다는 점, 그리고 1편의 리메이크를 개발 중이란 사실을 밝힙니다.

이 리메이크는 지난 9월 인핸스드 에디션 같은 재출시가 아닌 완전한 리메이크고, 오리지널의 컨셉 아티스트인 로버트 워터스가 함께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워터스는 《언더월드 어센던트》 팀에 속해있기도 합니다.) 게다가 PC판 뿐 아니라 콘솔판도 계획하고 있다는군요.

그리고 대망(?)의 ‘시스템 쇼크 3’가 개발될 가능성도 언급합니다. 나이트 다이브는 아예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과 자원이 자기들에게는 없고 퍼블리셔가 필요하다면서, 3편 개발에 관련해 누군가들과 여러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트 다이브가 프랜차이즈를 완전히 인수했다고 들었을 때 짐작은 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소식이 나왔군요. 여러 모로 기대되고 걱정도 됩니다. 아더사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언더월드 어센던트》를 내놓고 나서 3편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기도 하고, 퍼블리셔라면 어떤 퍼블리셔가 붙을지 걱정도 되는군요.

(* 상단의 그림은 루킹 글래스의 역사를 다룬 폴리곤의 지난 4월 특집 기사에 실렸던 것입니다. 리메이크에 참여한다는 워터스가 다시 상상해 그린 그림인 만큼 리메이크와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군요.)

“나이트 다이브: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중, 3편 제작 가능성도 논의”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