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4-camp-2x

[모닥불 잡담] 쇼킹 세가, 전염병, 라이트닝, 무녀, 주스

모닥불 잡담 두 번째 시간이에요. 어쩌다 보니 월요일 아침에 올리게 됐네요. 게다가 이번에는 이름에 안 어울리게 잡담이나 뒷이야기 같은 게 없고 짧은 소식 모음 뿐이에요. 와, 겨우 두 번째인데 벌써 불이 죽어가고 있어요.

어쨌든 전해볼게요.

《시스템 쇼크》 인핸스드 에디션 스팀 출시

지난 달 GOG로 나왔던 《시스템 쇼크》 인핸스드 에디션이 스팀에도 나왔어요. 가격은 GOG와 마찬가지로 9.99달러고 지금도 20% 할인 중이네요.

‘인핸스드 에디션’의 자세한 변경점은 당시 올린 뉴스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세가, 스팀에서 한국 지역제한 해제

놀라 자빠질 이야기에요. 세가가 한국 스팀 사용자들에게 악명 높았던 스팀 지역제한을 해제하고 있어요. 토탈 워 시리즈, 소닉 게임들, 《전장의 발큐리아》 등을 스팀에서 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어요.

게다가 내년 4월 출시 예정인 《토탈 워: 워해머》 스팀 페이지를 보면 한국어 공식 지원이 표기되어 있네요. 이게 무슨 일인가 싶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이제 옵시디언의 스파이 RPG 《알파 프로토콜》을 다른 사이트가 아닌 게이브의 시선을 느끼면서 구입할 수 있네요. 이미 다른 데서 샀지만.

《패솔로직》 HD 29일 출시

《패솔로직》 오리지널 판의 HD 리마스터가 29일 출시된다고 해요. 스팀에서 정가 12.99달러에 25%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 구매도 받고 있어요.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 판타지 XIII》 PC판 12월 출시

프로듀서 키타세 요시노리가 게임 공식 트위터를 통해 《라이트닝 리턴즈: 파이널 판타지 XIII》 PC판을 12월에 낼 수 있을 거라고 전했어요. 현재 마무리 단계라고 해요.

무녀와 주스

이상한 던전 스타일 로그라이크 《카구라 도중기》가 스팀에 출시됐어요.  원작은 일본 에로 게임이었다고 하네요. 물론 스팀은 ‘그런 거’ 없지요.

턴제 전투에 포켓몬스러운 카드 수집, 비주얼 노벨이 합해진 모양새 같은 일본 동인 게임 《200% 믹스드 주스》도 출시됐어요. ‘카와이’라는 것 같아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