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스 컷: 새로워진 인터페이스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스 컷 출시가 대략 일주일 남은 가운데 인엑자일 라인 프로듀서 에릭 슈바르츠가 변화한 PC 인터페이스를 소개했습니다. 현재 개발 팀은 PC 인터페이스와 호환성, 최적화 등 PC에 특화된 부분들을 출시 전까지 최대한 다듬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하네요.

가장 먼저 새로운 인벤토리 화면입니다.

wasteland-2-dc-ui-01

표시 공간을 화면 가득히 확대해서 무기 정보 등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wasteland-2-dc-ui-02

퍽 UI입니다. 각 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툴팁으로 표시하면서 화면에 더 많은 퍽이 표시될 공간을 확보했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여기 소개된 UI 변화 중에서 게임플레이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변화가 아닐까 싶은 스킬 사용 인터페이스입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각 캐릭터의 스킬 바에 스킬과 아이템을 지정해 놓고 필요할 때 선택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식은 디렉터스 컷에서도 여전히 가능하지만 새로운 UI로 콘텍스트 메뉴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wasteland-2-dc-ui-03

오브젝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적용 가능한 모든 옵션들과 파티 캐릭터 중 가장 높은 성공 확률을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스킬을 클릭하면 해당 스킬에 가장 능한 레인저가 실행한다고 하네요.

자물쇠 따기 같은 일반적인 액션을 하는 데도 가장 능한 캐릭터를 일일이 찾고 선택해줘야 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서라고는 합니다만…

wasteland-2-dc-ui-04

디렉터스 컷에서 새롭게 도입된 정밀 타격 시스템의 부위 선택 UI도 보여줍니다. 컨트롤러의 원형 UI와 달리 키보드/마우스 UI는 콘텍스트 메뉴처럼 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목록이 뜬다고 하네요.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스 컷은 13일에 출시됩니다. 기존 PC판 소유자에게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