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즈 테일 3부작 리마스터 개발 스크린샷

인엑자일은 《바즈 테일 IV》 킥스타터 당시 바즈 테일 오리지널 3부작 리마스터를 발표했었습니다.

리마스터 개발은 다름 아닌 첫 두 게임의 애플 IIGS판 프로그래머이자 《바즈 테일 III》의 메인 프로그래머였던 레베카 하인먼이 맡았지요. 하인먼은 자신이 가진 세 게임의 소스 코드를 활용해 PC에서 에뮬레이터 없이 돌아가는 버전을 만들겠다고 했었습니다.

당시 맷 챗 인터뷰에서 이 리마스터의 특징을 몇 가지 밝힌 바 있는데요. 세 편 모두 기본적으로 자신이 작업했던 애플 IIGS판 기반으로 게임플레이에 큰 변화는 없고 약간의 밸런스 조정과 오자 잡기 정도가 있을 거라고 했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1, 2편에 오토맵이 들어간다는 점이군요.

그로부터 몇 개월이 지나 하인먼이 트위터를 통해 개발 중 화면 몇 장을 공개했습니다.

bards-tale-remastered-00

9월 3일에 공개한 스크린샷은 새롭게 만든 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탐색 화면은 기존 그래픽을 그대로 쓰는데, 새로운 게임 해상도에 맞춰 확대되어서 흐릿하게 보간되는군요.

음…필터를 바꿀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bards-tale-remastered-01

11일에는 “곧…”이라면서 메뉴 아이콘이 들어간 화면을 공개했습니다.

bards-tale-remastered-02

그리고 어제 공개한 스크린샷은 1, 2편에 들어갈 오토맵 기능을 보여줍니다. 오토맵 그래픽 자체는 아직 작업중이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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