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 리브 더 퀸》 개발사의 《블랙 클로짓》 스팀 출시

비주얼 노벨의 틀을 쓰고 스탯 체크가 난무하던 여왕폐하 사망 시뮬레이터 《롱 리브 더 퀸》의 개발사 하나코 게임즈가 신작 《블랙 클로짓》을 스팀에 출시했습니다.

개발사가 칭하길 ‘학생회 정치와 레즈비언 로맨스, 스쿨걸 누아르’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명문가 딸들이 다니는 사립 여학원의 학생회장으로, 각자 강점과 약점, 개성이 있는 학생회 임원들을 부려 학교의 위신을 떨어트릴지도 모르는 사건들을 해결해나가야 합니다.

전작인 《롱 리브 더 퀸》은 사건을 알기 전에는 예측할 단서가 너무 부족하고 한 번 경험하면 정해진 시나리오라서 너무 쉽게 예측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블랙 클로짓》은 사건이 매번 랜덤 생성으로 제시되고 해결은 보드 게임 같은 형태로 진행됩니다.

사건을 다루는 방식에 따라 학생회의 평판에, 사건의 결과에 따라 학교의 명성에 영향이 갑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학생회 임원 중 플레이어를 오도하는 배신자의 존재를 밝혀내면서 더 커다란 음모를 파헤치고, 우정과 로맨스를 쌓는 플롯도 있습니다.

궁금한 분은 공식 페이지에서 데모를 다운로드 받아 해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