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ivisible-01

《인디비저블》 개발 영상: 플랫포밍과 전투

격투 게임 《스컬걸즈》 개발 팀이 만드는 플랫포머 RPG 《인디비저블》의 발표 이후 공개된 개발 영상과 그림을 모아봤습니다.

프로토타입 플랫포밍 영상:

《발키리 프로파일》과 《슈퍼 메트로이드》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인디비저블》은 플랫포밍과 탐험 부분에서는 자연히 《슈퍼 메트로이드》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플레이어는 개방된 횡스크롤 환경을 탐험하면서 무기와 능력을 습득하고 새로운 길을 열게 됩니다.

위 영상에서는 도끼를 활용해서 일반적으로는 갈 수 없는 곳에 도달하는 방법들을 보여줍니다.

프로토타입 전투 영상:

전투는 《발키리 프로파일》의 콤보 기반 턴제 전투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발키리 프로파일》처럼 각 버튼을 누르면 해당하는 캐릭터들이 공격하게 되고 각 캐릭터들의 기술을 연계해서 콤보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하지만 《발키리 프로파일》과 달리 《인디비저블》은 일반적인 턴제가 아니라 일종의 ATB를 활용한다고 하네요. 각 캐릭터의 행동 게이지가 차오르면 언제든지 행동할 수 있는 덕분에 콤보의 가능성이 더 커지는 한편, 도중에 적들에게 공격할 위험도 생깁니다.

indivisible-attack-diagram

더불어 캐릭터가 성장하면서 위, 아래 방향키와 버튼을 조합하는 형태로 사용하는 새로운 고급 공격이 열립니다. 이런 고급 공격은 강력한 만큼 행동 게이지 충전 속도를 늦추어 콤보를 더욱 까다롭게 만든다고 하네요. 또 모든 공격에는 공격 범위가 있어 여러 적을 한 번에 타격할 수 있고 무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한 ‘턴’에 공격할 수 있는 횟수가 늘어난다고 합니다.

아래 그림들은 그동안 공개된 파티원들, 화신들을 보여줍니다.

개발 팀은 가까운 시일 안에 프로토타입을 공개하고 인디고고에서 펀딩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