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테크》 인터뷰: 풀 3D, 3025년, 멕/멕워리어 관리, 2017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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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달 말 헤어브레인드가 배틀테크 기반 턴제 전술 게임 《배틀테크》를 발표한 후 여러 건의 인터뷰([a]list daily, Sarna.net, Zero Fortitude Network)가 나왔습니다.

아직 개발 초기라 자세한 내용은 없지만 전반적인 개발 방향을 알 수 있는 정보들이 있어 모아봤습니다.

  • 엔진은 유니티 5. 섀도우런 게임들에서 사용한 부분은 거의 계승하지 않고 완전히 새롭게 만든다.
  • 풀 3D. 파괴되는 환경.
  • 이야기도 게임플레이도 배틀테크의 뿌리로 돌아간다. 오리지널 세팅인 3025년이 배경. 나중으로 가면서 약해졌던 봉건적 분위기, 정치적인 부분을 잘 살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
  • 이야기 전개는 기존 전개와 새로운 전개가 혼합되는 형태가 될 것. 가령 다비온과 스타이너의 결혼은 존재한다.
  • 배틀테크 컴퓨터 게임에서 중심이 된 적이 별로 없었던 이너 스피어의 이야기.
  • 플레이어는 일개 랜스(4기)를 조작한다.
  • 개방된 형태의 캠페인. 맡을 미션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 멕 업그레이드.
  • 직접 멕워리어를 고용한다. 멕워리어마다 기질과 성격, 강/약점이 있고 경험을 쌓으면서 성장한다.
  • 기본은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만 계획 중. 킥스타터 추가 모금 목표로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고려하고 있다.
  • 2017년 출시 목표.

《배틀테크》 킥스타터는 가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10월 정도를 보고 있는 모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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