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 알파 시스템 테스트 시작

torment-043

지난 금요일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의 알파 시스템 테스트가 시작되어 대상 후원자들에게 스팀 키가 전달됐습니다.

알파 시스템 테스트는 게임의 일부 시스템만을 골라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받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완전한 게임 경험도 아니고 ‘알파’인 만큼 공개된 부분도 최종 완성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가장 처음 테스트하는 시스템은 플레이어 캐릭터 제작입니다.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의 캐릭터 제작은 시작하마자 캐릭터 시트를 잔뜩 채우는 고전적인 방식이 아니라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처럼 게임 속 선택을 통해 캐릭터를 형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알파 시스템 테스트는 단순한 시트가 아니라 대화 시스템과 UI, 약간의 배경과 캐릭터 이동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비롯해 유튜브에 알파 시스템 테스터들이 올린 플레이 영상이 여럿 올라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살펴보실 수 있겠군요.

알파 시스템 테스트 직전에 올라온 킥스타터 업데이트에서는 아담 하이네가 누메네라의 시스템, 캐릭터 제작 과정을 자연스럽게, 내러티브를 타협하지 않고 게임 속으로 옮기는 과정과 어려움을 설명했습니다.

개발 팀은 앞으로 몇 단계 더 알파 시스템 테스트를 거친 후 실제 게임플레이 경험에 보다 가까운 베타 빌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 알파 시스템 테스트 시작”에 대한 1개의 생각

  1. 그래픽이 인상적이군요.
    하지만 영상 자체는 ㅋㅋ 초반이라그런지 대화만 줄창보느라 좀 심심하네요. 게임 플레이에선 읽는 재미가 있을듯 하지만요.
    전투 자체도 턴제로 굳이 바꿔야 한다 하고 바꾼 만큼 잘 나왔을지 궁금하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