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페디션: 바이킹》 게임플레이 시연 영상

게임스컴 트위치 라이브쇼에서 《익스페디션: 바이킹》의 시연이 있었습니다.

트위치에서 고화질 원본 영상으로 보려면 이 녹화본의 1시간 43분 49초 지점을 보면 됩니다. 유튜브가 편하면 누군가 올려놓은 위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개발자가 진행자들과 대화하면서 캠프 시스템과 전투를 보여주고 다른 여러 부분도 설명합니다. 시연 내용을 조금 추려봤습니다.

  • 시연 버전은 프리알파.
  • 전작과 마찬가지로 두 개의 캠페인이 존재. 첫 번째는 스칸디나비아에서 가문의 힘을 강화하는 캠페인, 두 번째는 영국을 침략하는 캠페인.
  • 주변 세력과의 관계를 설정하는 정치, 마을 관리 등 전략 요소.
  • 오버월드 맵은 이제 2D로 표시된다.
  • [캠프] 오버월드 맵에서 캠프를 결정하면 주변에 캠프 가능한 지역들이 나타나 선택할 수 있다. 각 지역마다 다른 속성과 기회를 지니고 있다.
  • [캠프] 캠프 시간 12시간이 네 개의 시간대로 나누어져 있고 각 파티 멤버마다 각각의 시간대에 과업을 지정해줄 수 있다. 과업에는 휴식, 경계, 사냥, 정찰, 요리, 제작, 수리, 수선, 치료, 마술이 있고 어떤 일은 두 개의 시간대를 차지한다.
  • [캠프] 전작과 마찬가지로 각 멤버의 능력, 전문 분야에 따라 해당 과업의 성공률이 달라지고, 한 가지 과업에 여러 멤버가 할당되면 성공률이 올라간다.
  • [캠프]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각 멤버들에게 식량을 지정할 수 있다.
  • [캠프] 과업과 식량을 자동으로 지정할 수 있다. 식량 자동 지정은 전작보다 더 자세하게 조건(건강도 순, 충성도 순 등)을 설정할 수 있다.
  • [캠프] 캠프 중에 랜덤 이벤트 발생. 역시 전작처럼 스킬에 따라 여러가지 대응이 가능.
  • [전투] 전투에서 다양한 무기 사용 가능.  기회 공격 있음.
  • [전투] 전투는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 전투를 하지 않는 것도 유효한 전략이고 생존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
  • [전투] 킬캠.

《익스페디션: 바이킹》은 내년 출시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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